방탄소년단, 'Butter' 뮤비 6억뷰 돌파...통산 11번째
입력: 2021.11.02 11:54 / 수정: 2021.11.02 11:54
그룹 방탄소년단이 Butter(버터)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로 통산 35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이 'Butter(버터)'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로 통산 35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빅히트 뮤직 제공

억대뷰 뮤직비디오 총 35편 보유 중

[더팩트|박지윤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Butter(버터)'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달성했다.

방탄소년단 디지털 싱글 'Butter'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2일 오전 0시 46분경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1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Butter'는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의 서머 송으로 귀를 사로잡는 베이스라인과 청량한 신스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이다. 지난 6월 5일 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위로 진입한 이후 7월 17일 자 차트까지 7주 연속 정상을 지키는 등 통산 10번 1위에 오르며 올해 들어 '핫 100'에서 가장 많이 1위를 한 곡으로 기록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Butter' 뮤직비디오는 공개 당시 최대 동시 접속자 수 390만 명을 넘기며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또한 24시간 만에 1억 820만 조회 수를 기록해 '유튜브 뮤직비디오 사상 24시간 최다 조회 수' 기록을 공인받았다.

이에 따라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는 'Butter' 뮤직비디오를 '유튜브 영상 프리미어 최다 조회 수', '유튜브 뮤직비디오 프리미어 최다 조회 수',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내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4개 부문 신기록으로 올렸다.

방탄소년단은 'Butter'를 비롯해 총 35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 중이다. 13억 뷰의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2억 뷰의 'Dynamite(다이너마이트)', 각각 10억 뷰의 'FAKE LOVE(페이크 러브)' 'MIC Drop(마이크 드롭)' 리믹스, 'IDOL(아이돌)', 8억 뷰의 '피 땀 눈물', 7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6억 뷰를 기록한 '쩔어' 등이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