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유정, '홍천기' 종영 소감 "먹이 스며들 듯 오래 기억되길"
입력: 2021.10.27 10:17 / 수정: 2021.10.27 10:17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배우 김유정이 소속사를 통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어썸이엔티 제공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를 성공적으로 마친 배우 김유정이 소속사를 통해 종영 소감을 밝혔다. /어썸이엔티 제공

마지막까지 홍천기다운 소감…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배우 김유정이 '홍천기'를 끝낸 소감을 밝혔다.

소속사 어썸이엔티는 27일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극본 하은, 연출 장태유)에서 홍천기 역을 맡아 극을 이끌었던 김유정의 종영 소감을 전했다.

'홍천기'는 26일 방송된 16회를 끝으로 막을 내렸다. 이날 방송에서는 마왕의 봉인식이 다시 열렸고 홍천기(김유정 분)는 어용 복원을 앞두고 마왕의 공격으로 시력을 잃으며 마지막까지 긴장감을 끌어올렸다.

홍천기는 간절한 마음을 담아 어용을 완성했고 결국 마왕 봉인에 성공했다. 마왕의 저주가 풀리면서 홍천기는 시력을 되찾았고 홍천기와 하람(안효섭 분)은 부부의 연을 맺으며 꽉 닫힌 해피엔딩을 완성했다.

김유정은 촬영 전부터 한국화 연습을 하며 작품 준비에 전념한 바 있다. 이에 그는 천재 화공 홍천기에 완벽히 동화돼 극의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설렘을 유발하는 로맨스부터 극이 진행될수록 과몰입을 부르는 감정 연기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김유정은 "추운 겨울부터 봄을 지나 무더운 여름까지 촬영을 했고, '홍천기'와 잘 어울리는 가을에 끝이 났다. 모든 계절을 함께 한 '홍천기'가 계속 기억에 남을 것 같다"며 "화지에 먹이 스며들 듯 여러분들 마음에도 저희 드라마가 스며들어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란다"고 홍천기다운 종영 소감을 전했다.

이어 "소중한 작품에 함께 했던 모든 배우분들, 스태프분들, 신령한 화공 홍천기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신 선생님과 작가님들 너무 고생 많으셨고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그리고 마지막까지 시청해 주시고 많은 사랑 보내주신 시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또 한 번 사극 도전을 끝낸 김유정은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를 차기작으로 확정 짓고 촬영 중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