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박 2일', 추(秋)남들과 함께한 '가을 여행' 통했다 
입력: 2021.10.25 09:29 / 수정: 2021.10.25 09:29
1박 2일이 풍성한 가을 여행으로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방송화면 캡처
'1박 2일'이 풍성한 '가을 여행'으로 일요일 저녁 안방극장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방송화면 캡처

낭만 가득 가을 감성 선사, 같은 시간대 시청률 1위 

[더팩트|원세나 기자] '1박 2일'이 낭만 가득한 '가을 감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24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 '제1회 추남 선발대회 특집'에서는 최고의 추남(秋男)을 선정하기 위한 멤버들의 특별한 여정이 그려졌다.

이날 핑크뮬리밭으로 향한 멤버들은 가을 감성 가득한 아름다운 풍경에 감탄사를 터트렸다. 이곳에서 '영상 편지' 미션이 공개되자, 딘딘은 "이거 무조건 울어"라며 풍부한 감수성을 드러냈다. 그러나 다른 멤버들이 제시한 단어를 포함해야 한다는 조건이 이들의 발목을 잡았다. '요로결석', '겨드랑이', '코딱지' 등 감수성과는 거리가 먼 단어들이 등장하자 멤버 전원이 쩔쩔매며 혼란에 빠져 웃음을 자아냈다.

또한 멤버들의 야성미를 극대화할 '쾌남 3종 게임'이 펼쳐졌다. 먼저 머리에 물을 적신 뒤 높은 곳까지 물을 날리는 게임이 진행됐고 라비는 압도적인 기록으로 1등을 차지했다. 2라운드에서는 가을의 대표 아이템 '트렌치코트'로 100개의 촛불을 끄는 경기가 시작, 매트에 발이 걸려 넘어지며 몸개그를 펼치던 김종민이 무려 94개의 초를 끄며 14년 차 '예능 짬바'를 입증했다. 병뚜껑 빨리 따기 게임에서는 파워와 스피드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이던 '힘세윤' 문세윤이 깔끔하게 1등을 거머쥐었다.

각 대결에서 승리한 김종민, 문세윤, 라비는 제철 음식인 전어 한상차림과 민물 새우탕으로 알찬 식사를 즐겼다. 특히 라비는 문세윤의 '먹제자'답게 그의 모습을 따라 푸짐한 전어회 '왕 쌈'을 입에 넣으며 풍족한 재미를 선사했다.

취침 전 멤버들은 직접 '최고의 추남'을 뽑는 '우정 투표'에 나섰고 꼴등이 될 위기에 놓인 김종민은 라비에게 연맹을 맺자며 열렬히 구애했다. 다음 날 김종민의 표를 받은 라비는 영예의 진(眞)을 거머쥐었고 김종민은 라비의 표 덕에 꼴등에서 벗어나 해피 엔딩을 맞이했다. 꼴찌를 차지한 딘딘은 라비를 태운 리어카를 끌고 '퍼레이드'를 펼치며 가을 내음 물씬 풍겼던 여행을 마무리했다.

방송 말미에는 순천만으로 향한 멤버들의 새로운 여정이 시작됐다. 촬영장에 도착한 멤버들 앞에 순천의 대표 해양 생물 짱뚱어, 칠게, 꼬막이 적힌 카드가 등장, 딘딘은 갯벌 행을 예감한 듯 "이거 비싼 옷인데"라며 씁쓸해하며 '웃픈 상황'을 맞이했다. 이어 같은 카드를 선택한 멤버들끼리 각각의 팀이 꾸려졌고 치열한 짝꿍 레이스가 예고되며 다음 이야기를 기다려지게 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날 방송은 전국 가구 기준 10.5%로 같은 시간대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다음 여행의 콘셉트가 공개된 순간에는 최고 시청률 15.6%를 기록, 주말 저녁 알찬 재미를 전했다. 2049 시청률 또한 4.3%로 일요 예능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주말 예능 최강자의 저력을 입증했다.

한편, 멤버 김선호가 '사생활 논란'으로 프로그램에서 하차한 가운데 이날 방송에서 거의 모든 분량이 편집돼 단체 풀샷에만 등장했다. 앞서 제작진은 "최근 논란이 된 김선호의 하차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히며 "이미 촬영된 방송분에 대해서도 김선호를 최대한 편집하며 시청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전한 바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