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OST, 멜론 등 음원차트 '올킬'…인스타 "뜨거운 기적" 자축
입력: 2021.10.16 08:13 / 수정: 2021.10.16 21:11

임영웅이 데뷔 이후 처음 선보인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핫트랙 발라드 부문과 OST 부문과 아티스트 종합 부문에서도 방탄소년단, 아이유, 에스파를 제치고 전체 1위 자리를 지켰다. /영웅시대(bbgman)
임영웅이 데뷔 이후 처음 선보인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핫트랙 발라드 부문과 OST 부문과 아티스트 종합 부문에서도 방탄소년단, 아이유, 에스파를 제치고 전체 1위 자리를 지켰다. /영웅시대(bbgman)

16일 0시 임영웅 인스타 공식 계정, '멜론 TOP100 1위 축하 글'

[더팩트|강일홍 기자] 임영웅의 거센 '파워 폭풍'은 어디까지 불까. 임영웅이 데뷔 이후 처음 선보인 OST '사랑은 늘 도망가'로 각종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16일 0시 기준 국내 최대 음원 플랫폼 멜론 실시간 차트 1위를 기록했다. 멜론 TOP100과 최신 차트에서도 1위를 나타냈다.

지난 11일 오후 6시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는 음원 발매 엿새 째인 이날 멜론, 벅스, 지니, 바이브, 카카오 등 국내 주요 음원 플랫폼을 휩쓸었다. 핫트랙 발라드 부문과 OST 부문과 아티스트 종합 부문에서도 방탄소년단, 아이유, 에스파를 제치고 전체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감성 발라더 이문세의 노래로, 작곡가 한밤(midnight)이 새롭게 편곡해 임영웅만의 섬세하고 촉촉한 감성은 물론, 어쿠스틱하고 담백한 원곡의 느낌을 최대한 유지했다.

'신사와 아가씨' 전체를 관통하는 메인 테마곡인 '사랑은 늘 도망가'는 정식 음원 공개에 앞서 드라마에 삽입돼 몰입도를 끌어올리는가 하면, 듣자마자 시청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하며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하기도 했다.

한편 이날 임영웅 인스타 공식 계정에는 '멜론 TOP100 1위를 축하하는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고 있다. '임영웅, 음원차트 1위!!! 새로운 시작에서 함께 만들어 주신 뜨거운 기적영웅시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임영웅 #limyoungwoong #신사와아가씨 #OST'

eel@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