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봉, 거짓 암투병 의혹에 후원금 환불 약속 "가진 돈 6만 원"
입력: 2021.10.13 11:23 / 수정: 2021.10.13 11:23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후원금을 환불하겠다고 밝혔다. /최성봉 SNS
가수 최성봉이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운데, 후원금을 환불하겠다고 밝혔다. /최성봉 SNS

"후원금, 어떻게든 마련할 것"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거짓 암 투병 의혹에 휩싸인 가수 최성봉이 후원금 전액을 환불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성봉은 12일 자신의 팬카페를 통해 "물의를 일으키고 상심을 안겨드려 죄송하다"며 "소중한 후원금 돌려달라고 해주시는 회원님에게는 당연히 돌려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죄송하게도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돈은 6만 5480원이다. 어떻게든 마련해 후원금 드리고 떠나겠다.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하다"고 전했다.

다만 최성봉은 암 투병 의혹에 관해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앞서 유튜버 이진호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최성봉의 거짓 암 투병 의혹을 제기했다. 이진호는 최성봉의 최근 근황을 보면 탈모나 체중 감소 등 항암 치료의 대표적인 부작용이 보이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또한 최성봉이 착용한 환자복은 대형 병원에서 사용하지 않는 옷이라고 꼬집었다.

이진호는 최성봉의 사생활도 언급했다. 지난 추석 최성봉이 한 여성 팬에게 당일 만남을 제안했다는 것. 이와 함께 공개한 녹취록에는 암 환자인 최성봉이 술과 담배를 하고 있다고 말하는 내용이 담겼다.

최성봉은 암 투병 진단서를 공개하며 해당 의혹을 부인했다. 이에 이진호는 허위 진단서라며 의심의 눈길을 거두지 않았다.

결국 최성봉은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담배, 술 다 인정한다"며 "내가 며칠 동안 여러 악플에 시달렸다. 우울과 공황, 극단선택 충동을 많이 느꼈다"고 눈물을 보였다.

그러면서 그는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발언을 남겼고, 이후 사이렌 소리와 함께 경찰로 추정되는 이들이 접근한 음성이 들리며 방송은 그대로 종료됐다.

최성봉은 2011년 방송된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시즌1'의 준우승 출신 가수로, 당시 여러 역경을 이겨낸 스토리로 '한국의 폴 포츠'라 불리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올해 초 최성봉은 건강검진을 통해 대장암 3기와 전립선암, 갑상선 저하증 및 갑상선암 진단을 받았다며 암 투병 중이라고 전한 바 있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