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인터뷰] 임영웅 "인기 비결은 인간미?…하고 싶은 것 정말 많아"
입력: 2021.10.11 08:00 / 수정: 2021.10.11 08:00
가수 임영웅이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린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에 참석해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가수 임영웅이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린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에 참석해 인터뷰에 앞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남용희 기자

'2021 TMA' 팬앤스타 부문 3관왕 석권…"새로운 모습 기대하세요"

[더팩트|이한림 기자] 훤칠한 외모에 유쾌한 입담, 심금을 울리는 가창력으로 트로트 기성세대를 넘어 전 연령층에서 사랑 받고 있는 가수가 있다. '그가 곧 브랜드'라는 수식어가 붙을 만큼 가요계 대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수 임영웅을 만났다.

임영웅은 지난 2일 열린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이하 '2021 TMA')에서 대표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이제 나만 믿어요'를 열창해 가을밤 짙은 감성을 더했다. 지난해도 팬들의 뜨거운 인기로 팬앤스타 부문 트로트 인기상과 최애상을 수상했지만, 올해는 신설된 트로트 남자 부문까지 석권하며 3관왕에 올랐다.

이날 트로피 3개를 들고 인터뷰룸으로 들어선 그는 취재진을 보고 환한 미소로 머리 숙여 인사했다. TMA에 참석해 무대를 가진 것은 올해가 처음인 만큼 "팬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멋진 무대로 보답할 수 있었다"는 말로 운을 뗐다.

"작년에도 정말 너무 감사하게도 의미있는 상을 많이 받았어요. 그 땐 정신이 하나도 없어서 어떻게 상을 받았는 지 기억도 잘 나질 않아요. 그래도 올해는 조금 정신을 차리고 상을 받으러 왔습니다. 일단 너무 감사해요. 감사 인사를 드려야할 분들이 너무 많죠. 이런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무대에 임했고 상도 받았습니다. 너무 감사드립니다."

임영웅은 지난 2일 열린 2021 TMA에서 대표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이제 나만 믿어요를 열창해 심금을 울리는 감성적 무대를 선사했다. /남용희 기자
임영웅은 지난 2일 열린 '2021 TMA'에서 대표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이제 나만 믿어요'를 열창해 심금을 울리는 감성적 무대를 선사했다. /남용희 기자

임영웅은 데뷔 6년만인 지난해 TV조선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우승을 통해 톱스타로 등극했다. 실용음악과 출신이자 여러 지역 가요제를 휩쓴 '실력파'로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곡에서 탁월한 실력을 확인받은 바 있다.

'미스터트롯' 경연 이후 가요 프로그램은 물론 '뽕숭아학당' '사랑의 콜센타' 등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종횡무진 활약하며 예능감도 어필한 그다. 그럼에도 이제껏 보여준 모습보다 앞으로 보여주고 싶은 게 더욱 많다는 임영웅은 인기 비결을 묻는 질문에 "잘 모르겠다. 인간미?"라며 수줍어 했다.

"인기 비결은 저도 잘 모르겠어요. 어쩌다가 운이 좋아서 많은 분들께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너무 감사하고 벅찬 마음입니다. 음, 인간미? 너무 잘생기지도 않았고(웃음) 잘 모르겠어요. 제 입으로 얘기하기가 너무 쑥스럽네요."

임영웅은 인터뷰 내내 유쾌하고 겸손했다. 자신의 인생을 바꾼 '미스터트롯'의 후광은 여전하지만, 지난 달 TV조선과 매니지먼트 위탁계약을 종료하면서 홀로서기에 나선 만큼 "더욱 다양한 모습을 영웅시대(임영웅 팬 네임) 분들에게 보여주고 싶다"고 강조했다.

"정말 하고 싶었던 것들이 되게 많았어요. 지금 얘기하면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서 무언가를 하겠다고 말씀은 드리지 못하지만 기본적으로 가수로서 콘서트나 정규 앨범 등 저 역시 많은 기대를 갖고 준비하고 있어요. 그 외 여러가지 활동적인 부분들도 준비하고 있어요. '열심히' '잘' '재밌게' 준비해서 여러분들께 선보일 예정이에요. 기대 많이 해주셔도 좋을 것 같아요."

임영웅은 2021 TMA에서 팬 투표 100%로 선정되는 팬앤스타 부문 최애상을 비롯해 트로트 인기상, 트로트 남자 부문까지 석권하며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남용희 기자
임영웅은 '2021 TMA'에서 팬 투표 100%로 선정되는 팬앤스타 부문 최애상을 비롯해 트로트 인기상, 트로트 남자 부문까지 석권하며 3개의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남용희 기자

마지막으로 임영웅은 '영웅시대'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팬 투표 100%로 선정되는 '2021 TMA' 팬앤스타 부문 시상을 싹쓸이한 만큼 이 자리의 영광을 모두 '영웅시대'에게 돌렸다.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 전도사' 다운 끝인사도 빼놓지 않았다.

"영웅시대 가족 여러분 덕분에 이런 좋은 자리에 있을 수 있게 됐어요.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하는 가수 임영웅이 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시고 행복하시길 바랄게요. 건행!"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