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랑꼴리아' 이도현, 비밀 가진 천재 소년 모습 공개
입력: 2021.10.07 11:19 / 수정: 2021.10.07 11:19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백승유로 변신한 이도현의 스틸컷이 첫 공개됐다. /tvN 제공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백승유로 변신한 이도현의 스틸컷이 첫 공개됐다. /tvN 제공

백승유 첫 스틸…미스터리 서사 지닌 '수학 천재 소년'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이도현이 '멜랑꼴리아'를 통해 수학을 외면해버린 비운의 천재로 찾아온다.

tvN 새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극본 김지운, 연출 김상협) 제작진은 7일 수학 천재 백승유로 변신한 이도현의 첫 스틸컷을 공개했다.

'멜랑꼴리아'는 특혜 비리의 온상인 한 사립고를 배경으로 수학 교사와 수학 천재의 통념과 편견을 뛰어넘는, 수학보다 아름다운 이야기를 그린다.

극 중 백승유 역은 어린 시절 각종 수학 올림피아드를 석권하며 10세에 MIT에 입학, 12세에 자퇴해 돌연 자취를 감춘 일명 '사라진 수학 천재 소년'이라는 미스터리한 서사를 지녔다.

하지만 현재 아성고등학교의 자발적 '아싸(아웃사이더)'이자 전교 꼴찌로 과거와 180도 달라진 삶을 살고 있다. 무심한 얼굴로 어떤 것에도 관심을 주지 않으며 혼자서 조용히 DSLR 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것을 좋아할 뿐 지금 그에겐 천재 소년이라는 화려한 타이틀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게 됐다.

공개된 사진에서도 공허한 눈길로 앞을 응시하는 백승유의 표정이 담겨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떤 일에도 놀라지 않을 것처럼 무덤덤한 태도가 한창 활기 넘칠 10대 소년의 모습이라고 보기는 어렵기에 궁금증을 부추긴다. 또한 카메라를 쥐고 있는 백승유의 뷰파인더 속에는 어떤 풍경이 담겨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이에 천재로 추앙받던 백승유의 감춰진 사연이 추측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천재와 꼴찌 좀처럼 공존하기 어려운 단어를 품고 사는 소년 백승유의 세상이 잿빛으로 덮여버린 이유는 무엇일지 또 무채색이던 그의 일상에도 색이 입혀질 수 있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이도현은 감정을 극히 드러내지 않는 백승유 캐릭터에 완벽하게 몰입하고 있다"면서 "이번 작품에서 또 새롭게 '발견'될 이도현의 진정성 있는 연기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멜랑꼴리아'는 오는 11월 3일 수요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