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슈가, '대취타' 뮤직비디오 3억 뷰 돌파
입력: 2021.10.07 10:48 / 수정: 2021.10.07 10:48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대취타 뮤직비디오로 3억 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대취타' 뮤직비디오로 3억 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 제공

한복 차림으로 검무 추는 장면 하이라이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 슈가의 '대취타' 뮤직비디오가 3억 뷰를 돌파했다.

슈가가 지난해 5월 발표한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의 타이틀곡 '대취타'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가 7일 오전 9시 35분 경 3억 건을 넘어섰다.

슈가의 강렬한 래핑이 인상적인 '대취타'는 트랩 비트(Trap Beat)와 한국 전통 악기가 어우러진 이색적 분위기의 곡으로, 전통 군악 대취타(大吹打)를 샘플링한 것이 특징이다.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한국 전통미를 살린 궁궐을 배경으로 상반된 두 인물을 표현하는 슈가의 열연이 돋보인다. 뮤직비디오 전반에 걸친 웅장한 스케일이 시선을 압도하며 특히 슈가가 한복 차림으로 검무를 추는 장면이 하이라이트이다.

슈가는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4년 만에 내놓은 두 번째 믹스테이프 'D-2'에 음악을 시작한 이후 지금에 이르기까지 느껴 온 여러 감정을 담았다.

슈가는 'D-2'로 한국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200과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동시 진입했고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톱100 7위에 올라 한국 솔로 가수 최고 순위 기록을 세웠다. 'D-2'는 지난달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서 4억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열린 팬미팅 'BTS 2021 MUSTER 소우주' 공연에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대취타' 무대를 처음 선보여 전 세계 팬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