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MA] '올해의 아티스트' 수상 세븐틴, "여러 사람들 노력의 결과"
입력: 2021.10.02 21:53 / 수정: 2021.10.03 00:16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플라자에서 열린 가운데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그룹 세븐틴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인천=이동률기자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플라자에서 열린 가운데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그룹 세븐틴이 소감을 밝히고 있다. /인천=이동률기자

"팬분들께 감사해…좋은 무대 보여드릴 것"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그룹 세븐틴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하며 대세 보이그룹으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

세븐틴은 2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며 온택트로 진행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 한 해 뛰어난 기량을 펼친 아티스트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했다.

세븐틴은 수상 후 소감발표에 나서 "캐럿(공식 팬덤명)들에게 가장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가장 먼저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이어 "이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멤버를 포함한 여러 사람들의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좋은 모습으로 좋은 무대를 보여드리겠다"고 말했다.

올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가수들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아티스트'는 올해의 음반 및 음원 성적(가온데이터 기준) 40%와 심사위원 성적 60%를 합산해 선정됐다.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과 박근태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 라이언 전 프로듀서가 참여해 엄정한 심사를 했다. 가수들의 활동 성적과 기준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9월 25일까지 활동음원과 앨범 성적을 바탕으로 했다.

세븐틴은 지난 6월에 발매한 미니 8집 앨범 '유어 초이스(Your Choice)'를 통해 빌보드의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 15위에 진입했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이 136만4127장을 기록하며 네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에 등극했다.

'유어 초이스'의 초동 판매량은 지난해 미니 7집 '헹가래'의 초동 판매량 109만 장을 가뿐히 넘어서는 수치다. 발매 4일 만에 앨범 판매량 114만 장을 빠르게 돌파한데 이어 또 한 번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세븐틴은 오는 22일 미니 9집 'Attacca(아타카)'를 발매할 예정이다. 예약판매 하루 만에 국내외 선주문량 141만 장을 돌파하며 막강한 글로벌 팬덤 파워를 입증한 가운데, 벌써부터 밀리언셀러 등극을 예고하고 있다.

2일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세븐틴은 소감발표에 나서 캐럿(공식 팬덤명)들에게 가장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인천=배정한 기자
2일 '올해의 아티스트'상을 수상한 세븐틴은 소감발표에 나서 "캐럿(공식 팬덤명)들에게 가장 감사하고 사랑한다"며 팬들에 대한 사랑을 전했다. /인천=배정한 기자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수상자로 참석했으며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했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는 출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체온 확인과 출입자 소독을 위한 방역게이트가 설치됐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 '2021 TMA'는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무료로 생중계됐으며 세계 각국의 K팝 팬들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상식을 감상했다. 일본 팬들은 현지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Hulu(훌루)를 통해서는 레드카펫 현장까지 감상했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연을 무료로 시청했다.

pkh@tf.co.kr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