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MA] BTS,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 수상 "아미 보고 싶어"
입력: 2021.10.02 20:44 / 수정: 2021.10.03 00:21
방탄소년단은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2021 TMA에서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했다. /인천=배정한 기자
방탄소년단은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2021 TMA'에서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했다. /인천=배정한 기자

방탄소년단 "상 오랜만에 받아 떨려"

[더팩트|문수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가운데 BTS가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했다.

수상 후 무대에 오른 방탄소년단 멤버 뷔는 "아미(팬클럽) 분들이 투표해주셔서 저희가 이렇게 상을 받게 됐다"며 "시상식이 너무 오랜만이고 상도 오랜만에 받아서 떨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미 분들을 못 만나고 있다고 500번은 말한 것 같다. 하루빨리 아미들과 공연하는 날이 왔으면 좋겠다. 투표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제이홉은 "콘서트 기대해 달라"고 당부했고, 정국은 "보고 싶다"고 덧붙였다.

팬앤스타 부문 최다득표상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지난달 6일까지 팬앤스타를 통해 진행된 위클리 누적 투표 결과로 수상자가 정해진다. 팬앤스타가 공개한 '최다득표상' 투표 결과에 따르면 가수 부문은 방탄소년단, 개인 부문은 황치열, 트로트 남자 부문은 임영웅, 트로트 여자 부문은 전유진이 수상자로 각각 선정됐다.

전 세계 K-POP 열풍을 주도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발표한 싱글 'Butter(버터)'와 'Permission to Dance(퍼미션 투 댄스)'로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핫100에서 10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Butter'로 핫100 7주 연속 1위를 차지한 뒤 자신들의 또 다른 곡인 'Permission to Dance'로 1위를 이어 받았고 다시 'Butter'로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Butter'는 통산 9주 동안 1위를 차지하며 2021년 핫100 최다 1위 기록을 경신했다.

'더팩트 뮤직 어워즈' 초대 시상식부터 3회 연속 대상 행진을 이어온 방탄소년단은 오늘 열린 '2021 TMA'에서 4회 연속 대상을 노린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오늘 압도적인 스케일의 무대 구성을 준비해 선보인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웅장한 인트로 영상부터 팬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전환 세트, 화려한 조명 효과 등은 방탄소년단의 무대를 더욱 빛나게 만들 예정이다.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투표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배정한 기자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가수부문'을 수상한 방탄소년단은 "투표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배정한 기자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수상자로 참석했으며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했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는 출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체온 확인과 출입자 소독을 위한 방역게이트가 설치됐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 '2021 TMA'는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무료로 생중계됐으며 세계 각국의 K팝 팬들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상식을 감상했다. 일본 팬들은 현지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Hulu(훌루)를 통해서는 레드카펫 현장까지 감상했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연을 무료로 시청했다.

munsuyeo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