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TMA] '올해의 아티스트' 선정된 더보이즈 "팬들에게 감사해"
입력: 2021.10.02 20:21 / 수정: 2021.10.03 00:21
그룹 엔하이픈이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2021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인천=이동률 기자
그룹 엔하이픈이 2일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2021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했다. /인천=이동률 기자

"성장 시켜준 더비들에게 고마워…사랑에 보답할 것"

[더팩트ㅣ박경현 기자] 그룹 더보이즈가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품에 안으며 팬들의 변함없는 사랑을 확인했다.

더보이즈는 2일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올해의 아티스트'는 올해 최고의 활약을 보여준 아티스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는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렸다.

수상소감 발표에 나선 더보이즈는 가장 먼저 소속사 크래커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 뒤 "더비(공식 팬덤명)와 함께하지 못해 아쉽다"고 밝혔다.

더보이즈는 "크래커 식구들에게 가장 먼저 감사를 전한다"며 "성장 시켜준 더비들에게 고맙고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올해 상을 수상하게 된다면 (더비와) 한 공간에서 서로 축하하며 함께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는데 이루어지지 못해 아쉽고 속상하다"며 "멀리서도 응원해주고 사랑해주고 지지해줘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아울러 "(더비들에게) 정말 고맙고 내년에는 부디 한 공간에서 상 받고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 사랑에 보답하는 멋진 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올해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인 가수들에게 시상하는 '올해의 아티스트'는 올해의 음반 및 음원 성적(가온데이터 기준) 40%와 심사위원 성적 60%를 합산해 선정됐다.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과 박근태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 라이언 전 프로듀서가 참여해 엄정한 심사를 했다. 가수들의 활동 성적과 기준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9월 25일까지 활동음원과 앨범 성적을 바탕으로 했다.

더보이즈는 4세대 아이돌 중에서 활약이 가장 두드러지는 그룹으로 주목받고 있다.

앞서 '스릴링' 발매 직후 국내 음원차트에서 타이틀곡 '스릴 라이드(THRILL RIDE)'로 1위 및 상위권을 기록한 데 이어 16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 정상에 등극했다.

더보이즈는 최근 멤버 주연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단독 퍼포먼스 영상이 단 일주일 만에 39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뜨거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수상자로 참석했으며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했다.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더보이즈는 성장 시켜준 더비들에게 고맙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이동률기자
'올해의 아티스트'를 수상한 더보이즈는 "성장 시켜준 더비들에게 고맙고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이동률기자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는 출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체온 확인과 출입자 소독을 위한 방역게이트가 설치됐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 '2021 TMA'는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무료로 생중계됐으며 세계 각국의 K팝 팬들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상식을 감상했다. 일본 팬들은 현지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본 시상식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Hulu(훌루)를 통해서는 레드카펫 현장까지 감상했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연을 무료로 시청했다.

pkh@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