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린 가운데 '핫티스트'를 수상한 그룹 위클리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하고 있다. /인천=이동률 기자 |
2일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꾸준한 활약으로 '핫티스트'상 수상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급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걸그룹 위클리(Weeekly)가 올해 K-POP 시장을 뜨겁게 달군 '핫티스트'에 선정됐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인 위클리는 2일 오후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며 온택트로 진행된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올해 3월과 8월 발표한 3번째 미니 앨범 'We play(위 플레이)', 4번째 미니 앨범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로 초동 판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해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는 활약을 바탕으로 '핫티스트'상을 수상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려 '핫티스트'를 수상한 그룹 위클리가 배우 채종협, 남지현으로부터 상패를 받고 있다. /인천=이동률 기자 |
수상 무대에 오른 위클리는 "우선 저희가 작년 더팩트 뮤직 어워드에서 신인상을 받았는데 올해 핫티스트 상을 받아 영광이다. 좋은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리고 항상 위클리가 빛날 수 있도록 해주는 모든 스태프와 가족분들에게 감사드린다. 누구보다 위클리에게 힘이 되는 데일리 여러분, 사랑하고, 우리멤버들도 고생 많았어요, 감사해요"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K-POP 시장을 뜨겁게 달군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핫티스트' 수상자는 올해의 음반 및 음원 성적(가온데이터 기준) 40%와 심사위원 성적 60%를 합산해 선정됐다.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과 박근태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 라이언 전 프로듀서가 참여해 엄정한 심사를 했다. 가수들의 활동 성적과 기준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9월 25일까지 활동음원과 앨범 성적을 바탕으로 했다.
지난해 신인상에 이어 '2021 TMA'에서 핫티스트상을 수상한 뒤 소감을 밝히고 있는 위클리./인천=이동률 기자 |
소포모어 징크스 없이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걸그룹 위클리는 올해 3월과 8월 3번째 미니 앨범 'We play(위 플레이)', 4번째 미니 앨범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를 각각 발표했다. 초동 판매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해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상큼 발랄한 무대로 급성장 중이다.
음반판매 집계 기관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위클리는 미니 4집 'Play Game : Holiday(플레이 게임 : 홀리데이)'로 초동(발매 후 일주일) 판매량 약 3만 1000 장을 기록했다. 전작 초동 1만9000여 장을 가뿐하게 뛰어넘었다. 타이틀곡 'Holiday Party(홀리데이 파티)' 뮤직비디오는 출시 4일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 만 뷰를 달성한 데 이어, 일주일 만에 2000 만 뷰를 돌파하며 전작보다 빠른 상승세를 보였다.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수상자로 참석했으며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했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는 출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체온 확인과 출입자 소독을 위한 방역게이트가 설치됐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 '2021 TMA'는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무료로 생중계됐으며 세계 각국의 K팝 팬들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상식을 감상했다. 일본 팬들은 현지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본 시상식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Hulu(훌루)를 통해서는 레드카펫 현장까지 감상했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연을 무료로 시청했다.
skp2002@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