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비티는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2021 TMA'에서 '핫티스트'를 수상했다. /인천=남용희 기자 |
크래비티, 지난해 '넥스트 리더' 이어 올해 '핫티스트' 수상
[더팩트|문수연 기자] 그룹 크래비티가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THE FACT MUSIC AWARDS, TMA)'에서 '핫티스트'를 수상하며 '글로벌 루키'의 저력을 입증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열린 가운데 크래비티가 지난해 '넥스트 리더'에 이어 올해 '핫티스트'를 수상했다.
수상 후 무대에 오른 크래비티는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게 해주신 더팩트 관계자분들 너무 감사드리고 항상 크래비티 옆에서 도와주시는 소속사 식구들, 스태프분들 감사드린다. 멤버들의 부모님들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진짜 중요한 러비티(팬클럽). 저희에게 항상 힘이 돼주는 러비티 항상 사랑하고 감사드린다. 빨리 상황이 좋아져서 러비티와 함께 하는 날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희 크래비티 앞으로도 항상 노력하겠다.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라며 "러비티 사랑한다"고 덧붙였다.
K-POP 시장을 뜨겁게 달군 아티스트에게 시상하는 '핫티스트' 수상자는 올해의 음반 및 음원 성적(가온데이터 기준) 40%와 심사위원 성적 60%를 합산해 선정됐다. 전문 심사위원으로는 박순규 더팩트 편집국장과 박근태 작곡가, 조영수 작곡가, 라이언 전 프로듀서가 참여해 엄정한 심사를 했다. 가수들의 활동 성적과 기준은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9월 25일까지 활동음원과 앨범 성적을 바탕으로 했다.
더팩트가 주최하고 팬앤스타(FAN N STAR)가 주관하는 '2021 TMA'가 2일 오후 인천 중구 파라다이스시티 호텔 플라자에서 열렸다. /TMA 조직위 |
지난해 4월 데뷔해 꾸준히 성장세를 보여준 크래비티는 지난 1월 3번째 미니 앨범 'CRAVITY SEASON 3 HIDEOUT: BE OUR VOICE(크래비티 시즌3. 하이드아웃: 비 아워 보이스)', 지난달 첫 번째 정규 앨범 파트1 'THE AWAKENING: Written in the stars(디 어웨이크닝: 리튼 인 더 스타즈)'를 발표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정규앨범 파트1은 10만 장 이상의 초동 판매량을 세워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태국과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여러 국가 아이튠즈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며 글로벌 루키로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2012 TMA'에서 '핫티스트'를 수상한 크래비티는 "항상 노력하고 열심히 할 테니 지켜봐 달라"고 소감을 밝혔다. /인천=남용희 기자 |
이날 시상식에는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슈퍼주니어, 황치열, 세븐틴, 오마이걸, 브레이브걸스, ITZY(있지), 더보이즈,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에이티즈, 아스트로, ENHYPEN(엔하이픈), 스테이씨, 강다니엘, 크래비티, 위클리, 임영웅 등 국내 최정상급 K팝 아티스트들이 수상자로 참석했으며 김소연, 박해진, 이솜, 김선호, 박형식, 신현빈, 이재욱, 나인우, 공명, 안효섭, 김범, 손나은, 남지현, 채종협, 이도현, 고민시, 김경남, 전혜빈, 김정환, 김준호, 윤일상, 탁재훈, 셀럽파이브까지 한 자리에서 보기 힘든 초호화 셀럽들이 시상자로 출격했다.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전 출연진과 스태프, 그리고 팬들의 안전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온택트 방식으로 개최됐다. 본 시상식에 앞서 열린 레드카펫에서는 출연자 모두 마스크를 착용한 가운데 현장 스태프 인원을 최소화하고 첨단 촬영 장비를 도입했다. 공연장 모든 출입구에 체온 확인과 출입자 소독을 위한 방역게이트가 설치됐다.
'아티스트는 빛나게, 팬들은 신나게'란 캐치프레이즈로 진행된 '2021 TMA'는 동영상 플랫폼 U+아이돌Live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국내 팬들에게 무료로 생중계됐으며 세계 각국의 K팝 팬들 역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실시간 시상식을 감상했다. 일본 팬들은 현지 음악 채널 MUSIC ON! TV(엠온!)를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시상식을,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Hulu(훌루)를 통해서는 레드카펫 현장까지 감상했다. 북중미와 남미 지역에서는 '더팩트 공식 유튜브 채널'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공연을 무료로 시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