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리사, 솔로 뮤비 1억 뷰 돌파…공개 이틀 만 
입력: 2021.09.12 16:29 / 수정: 2021.09.12 16:29
블랙핑크 리사가 지난 10일 발표한 LALISA(라리사)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블랙핑크 리사가 지난 10일 발표한 'LALISA(라리사)' 뮤직비디오가 공개 이틀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싸이 '젠틀맨' 기록 갈아치워, K팝 솔로 '최단 신기록'  

[더팩트|원세나 기자] 블랙핑크 리사가 K팝 솔로 아티스트로서 글로벌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12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리사의 타이틀곡 'LALISA(라리사)'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2시 4분께 유튜브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10일 오후 1시 공개된 지 이틀 만이자 1억 뷰에 도달한 K팝 솔로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중 최단 기록이다. 우리나라 남녀 솔로 아티스트를 통틀어 종전 최고 기록은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약 4일)였다.

블랙핑크의 'How You Like That(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가 보유한 1억 뷰 기록(32시간 23분)에 근접했을 정도로 리사는 솔로 아티스트로서 또 한 번 성공적 도약을 이뤄냈다.

아울러 리사는 블랙핑크의 통산 30번째 억대 뷰 영상을 자신의 솔로곡 뮤직비디오로 채워 의미를 더했다. 리사의 'LALISA'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의 유튜브 구독자 수 증가 및 다른 영상 조회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 앞을 더욱 기대하게 한다.

실제 리사의 솔로 앨범 발표(10일)를 전후로 블랙핑크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단숨에 120만 명 가까이 늘어나 현재 6610만 명 이상이다.

이 덕분에 블랙핑크는 팝스타 저스틴 비버(6510만 명)를 뛰어넘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은 유튜브 구독자 수를 보유한 아티스트가 됐고 K팝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었다.

그뿐만 아니라 리사의 타이틀곡 'LALISA'는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음원은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앨범 또한 앞선 예약 판매 기간 선주문량 80만 장을 기록했던 터라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를 예고된 상황이다. 그룹과 솔로 프로젝트를 가리지 않고 매번 신곡을 발표할 때마다 신기록을 자체 경신 중인 블랙핑크의 인기가 무서운 기세로 높아지고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