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김장훈, 윤일상 작곡가와 재회…2006→2021 '15년 만'
입력: 2021.09.08 14:48 / 수정: 2021.09.08 14:48
가수 김장훈이 13일 윤일상 작곡가와 협업한 신곡 낮은 소리를 발매한다. /FX솔루션 제공
가수 김장훈이 13일 윤일상 작곡가와 협업한 신곡 '낮은 소리'를 발매한다. /FX솔루션 제공

13일 신곡 '낮은 소리' 발매, 1년 1개월 만에 컴백 

[더팩트|원세나 기자] 가수 김장훈이 윤일상 작곡가와 손을 잡고 리스너들을 찾는다.

김장훈은 오는 13일 윤일상 작곡가와 협업한 신곡 '낮은 소리'를 발매하며 1년 1개월 만에 가요계에 컴백한다.

김장훈과 윤일상 작곡가는 지난 2006년 발매된 정규 9집 수록곡 '못잊어'를 통해 한 차례 호흡을 맞춘 바 있어 이번 재회에 팬들의 관심이 쏠린다.

특히 '낮은 소리'는 김장훈이 여태껏 시도하지 않은 새로운 스타일의 곡이 될 전망이다. 장르를 특정할 수 없는 시네마틱 팝 계열 장르의 음악으로 윤일상 작곡가가 "지구상에서 김장훈 외에는 이 곡을 소화할 가수가 없다"고 전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실제 김장훈은 이러한 윤일상 작곡가와 음악 팬들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매일 10시간씩 발성 연습을 하며 역대 최고의 목 상태를 만들었으며 발성법까지 바꿔가며 높은 완성도로 녹음을 마쳤다는 후문이다.

김장훈은 음원 발매에 맞춰 각종 음악 방송 및 예능 프로그램 출연 등 오랜만에 활발하게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라이브의 제왕' 김장훈의 또 하나의 레전드 무대 탄생이 예고되는 가운데 특유의 화려한 입담 또한 선보일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김장훈의 신곡 '낮은 소리'는 오는 13일 정오(낮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