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이세영 궁중 로맨스…11월 5일 첫방
입력: 2021.09.08 09:35 / 수정: 2021.09.08 09:35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대본 리딩 현장 사진이 공개됐다. /MBC 제공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의 대본 리딩 현장 사진이 공개됐다. /MBC 제공

대본 리딩 현장 공개 "색다른 매력 품은 드라마"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옷소매 붉은 끝동'이 첫 방송 날짜를 확정한 가운데, 대본 리딩 현장을 공개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극본 정해리, 연출 정지인) 제작진은 8일 "첫 방송을 11월 5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을 담은 드라마다. 강미강 작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하며, 이준호(이산 역)와 이세영(성덕임 역)이 주인공으로 만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와 함께 지난 5월 진행된 '옷소매 붉은 끝동' 대본 리딩 현장을 담은 사진도 공개됐다. 당시 정지인 감독과 정해리 작가를 비롯해 이준호, 이세영, 강훈(홍덕로 역), 이덕화(영조 역), 박지영(제조상궁 조씨 역), 장희진(중전 김씨 역), 장혜진(서상궁 역), 조희봉(홍정여 역), 서효림(화완옹주 역), 강말금(혜빈홍씨 역), 오대환(강태호 역), 이민지(김복연 역), 하율리(배경희 역), 이은샘(손영희 역), 권현빈(정백익 역) 등 주요 배우들이 참석했다.

이날 배우들은 각자 캐릭터에 완벽히 녹아든 열연을 펼치며 '옷소매 붉은 끝동'의 흥미진진한 캐릭터 열전을 기대케 했다.

먼저 오만한 완벽주의자 왕세손 이산 역의 이준호는 깐깐하면서도 근엄한 카리스마에 섹시한 매력을 더해 기대감을 높였다. 또한 자신의 삶을 주체적으로 선택하고자 하는 궁녀 성덕임 역의 이세영은 밝고 자유로우면서도 영민한 매력을 발휘하는 캐릭터를 완성했다. 강훈 역시 따뜻하고 훈훈한 외모 뒤에 서늘한 내면을 감추고 있는 겸사서 홍덕로의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구현했다.

이밖에도 이덕화 박지영 장희진 등 믿고 보는 연기파 배우들이 몰입도 높은 연기력으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대본 리딩 종료 후 이준호와 이세영은 첫 연기 호흡에 대한 소감도 밝혔다. 이준호는 "(이세영과) 언젠가 작품을 통해 만나고 싶었던 배우였는데 이렇게 호흡을 맞추게 돼 기쁘다"며 "드라마는 원작과는 또 다른, 특별하고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는 것 같다.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세영은 "대본과 원작을 너무 재미있게 봤다. 원작 속의 덕임이 그 이상을 표현하고 싶다고 소망하면서 이 작품을 준비했다"며 "함께하는 배우들과 환상의 팀워크를 이룰 수 있지 않을까 기대를 가져본다"고 덧붙였다.

'옷소매 붉은 끝동'은 오는 11월 5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