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가 오는 15일 발표하는 베스트 앨범에 총 23곡이 수록됐다. /RBW 제공 |
15일 'I SAY MAMAMOO : THE BEST'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마마무가 과거와 현재를 총망라했다.
마마무는 8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아이 세이 마마무 : 더 베스트)'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데뷔 후 7년 동안 쉼 없이 달려왔던 마마무의 찬란히 빛나던 순간들을 보여줄 총 23곡이 수록됐다. 마마무는 전곡 재녹음을 할 만큼 공을 들였다.
데뷔곡 'Mr. 애매모호'를 비롯해 마마무에게 첫 음악방송 1위를 안겨 준 '넌 is 뭔들', 포시즌 포컬러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린 '칠해줘', 마마무가 최종 우승을 거머쥔 Mnet '퀸덤' 파이널 경연곡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 마마무의 자전적 이야기가 담긴 히든 트랙 '분명 우린 그땐 좋았었어' 등 마마무의 과거와 현재가 공존한다.
특히 정식 데뷔 전 타 아티스트와 협업한 '히히하헤호', '행복하지마', '썸남썸녀'는 마마무 버전으로 재녹음한 것으로, 멤버들의 깊어진 감성이 더욱 완성도를 더하며 팬들에게 듣는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오케스트라 버전의 '별이 빛나는 밤', 록 버전의 '고고베베', 블리스터링 선 버전의 '너나 해', 트래디셔널 버전의 'AYA(아야)', 리믹스 버전의 'HIP(힙)', 드라마틱 버전의 'Wind flower(윈드 플라워)', 펑크 부스트 버전의 '나로 말할 것 같으면' 등 역대 히트곡들이 새로운 버전으로 재탄생됐다.
마마무의 7년을 총망라한 베스트 앨범 'I SAY MAMAMOO : THE BEST'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