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요섭, 솔로 컴백…데뷔 후 첫 정규 발매 
입력: 2021.08.27 11:04 / 수정: 2021.08.27 11:04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오는 9월 20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오는 9월 20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 제공

9월 20일, 2년 8개월 만의 솔로 앨범 발매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하이라이트 멤버 양요섭이 솔로 앨범으로 돌아온다.

27일 어라운드어스 엔터테인먼트는 "하이라이트 양요섭이 오는 9월 20일 오후 첫 솔로 정규앨범을 발매한다"고 밝혔다.

양요섭의 솔로 앨범은 지난 2019년 1월 입대 직전 발매한 디지털 싱글 '20 Full Moons(20 풀 문스)' 이후 약 2년 8개월 만이다. 양요섭은 당시 전곡 자작곡을 선보이며 멤버들과 팬들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드러냈다.

특히 이번 신보는 양요섭이 데뷔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솔로 정규 앨범이다. 양요섭은 현재 다양한 작곡가의 곡을 받아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양요섭은 그동안 하이라이트는 물론 개인으로도 활발히 활동하며 솔로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다. 지난해 전역 후 5개월간 MBC '복면가왕'에서 아이돌 가왕 역대 1위 랭킹에 해당하는 8연승을 기록하며 '힐링 가왕'이라는 의미 있는 수식어를 얻었다.

이어 양요섭은 지난 3월 정은지와 함께 참여한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LOVE DAY (러브 데이) (2021)'로 음원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남다른 저력을 증명했다. 최근에는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솔로 컴백을 예고해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양요섭은 9월 컴백 대전에 합류하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그동안 독보적인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양요섭이 솔로 첫 정규앨범으로 어떤 음악적 역량을 보여줄지 기대가 쏠린다.

한편, 양요섭이 속한 하이라이트는 지난 5월 세 번째 미니앨범 'The Blowing (더 블로잉)'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불어온다'로 성공적인 완전체 컴백 활동을 펼쳤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