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지훈이 28일 '2021 박지훈 온라인 콘서트 Your Collection(유어 컬렉션)'을 개최한다. /마루기획 제공 |
솔로 아티스트 최초 최첨단 실감형 콘서트 예정
[더팩트|원세나 기자] 가수 박지훈이 온라인 콘서트로 팬들과 호흡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소속사 마루기획은 20일 "박지훈이 오는 28일 '2021 박지훈 온라인 콘서트 Your Collection(유어 컬렉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번 온라인 콘서트는 K-POP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최첨단 실감형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교하고 구체화된 공간 연출의 XR(eXtended Reality) 확장 현실 기술, 다양한 장면 연출이 가능한 프로젝션 매핑(Projection mapping), 입체적인 사운드를 구현하는 바이노럴 사운드(Binaural Sound) 등을 포함한 총 9개의 실감 미디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박지훈은 이번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지난 12일 발매한 'My Collection(마이 컬렉션)'은 물론, 'O'CLOCK', '360', 'The W' 등 네 장의 미니앨범과 첫 번째 정규앨범 'MESSAGE'까지 박지훈 컬렉션을 총망라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세 번째 미니앨범 'The W'의 수록곡 'Paradise' 무대를 최초 공개한다. 초현실적인 심해 사막 등 미지의 공간을 XR로 표현하고 도형, 파티클 등의 AR 오브제들을 통해 몽환적인 분위기를 연출할 계획이다. 또한 아티스트의 모션에 따라 맞춤형 무대가 펼쳐져 보다 색다른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이에 더해 최근 종영된 KBS 2TV 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OST 중 박지훈이 참여한 '말만 해' 무대까지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처럼 박지훈은 온라인 콘서트를 통해 가수로서의 앨범과 배우로서의 작품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스펙트럼을 생생하게 펼쳐 보일 전망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이 후원하는 '2021 박지훈 온라인 콘서트 Your Collection'은 오는 28일 오후 5시 라이브 커넥트를 통해 전 세계로 생중계된다.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