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수업' 차태현, '랜선친구' 진영 정체 알았다...시청률 6.5% 기록
입력: 2021.08.11 11:42 / 수정: 2021.08.11 11:42
경찰수업 차태현이 진영의 진짜 정체를 알고 충격에 빠진 가운데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증을 높였다. /로고스필름 제공
'경찰수업' 차태현이 진영의 진짜 정체를 알고 충격에 빠진 가운데 두 사람의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궁금증을 높였다. /로고스필름 제공

예측 불가한 경찰대 캠퍼스 라이프로 '웃음+긴장감' 선사

[더팩트|박지윤 기자] '경찰수업' 차태현과 진영의 앙숙 관계에 새바람이 불었다.

10일 밤 방송된 KBS2 월화드라마 '경찰수업'(극본 민정 연출 유관모) 2화에서는 날 선 대치를 벌이던 유동만(차태현 분)과 강선호(진영 분)의 숨겨진 연결고리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먼저 악연으로 만난 유동만과 강선호의 신경전이 계속됐다. 유동만의 매서운 눈초리 속에서 면접을 보던 강선호는 "건강한 사회는 범죄 없는 사회가 아니라, 갱생의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라고 생각한다"고 단단한 신념을 드러냈다. 그의 진심에 마음이 움직인 다른 교수들과 달리 유동만은 종이에 쓴 'F'를 보여주며 경고를 이어갔다.

결국 강선호는 경찰대학교 합격에 성공했으나 둘의 악연은 끝나지 않았다. 유동만이 정식 입학을 위한 청람 교육의 지도 교수로 나타나 악마 같은 면모를 보인 것이다. 그의 지목 하에 3자치장으로 선발된 강선호는 팀원들이 검도와 유도 등 여러 훈련에 탈락하자 리더의 역량 부족이란 이유로 혹독한 체력 단련을 이어가게 됐다.

"솔직히 왜 이러시는지 모르겠다"고 울분을 토하는 강선호에게 유동만은 "자격도 없는 주제에 버티는 게 잘못이고, 분수도 모르면서 까부는 게 잘못"이고 비수를 꽂았다.

그런가 하면 강선호의 풋풋한 짝사랑은 조금씩 싹을 틔우기 시작했다. 경찰대학교 면접 당일, 강선호는 정문 앞에서 오강희(정수정 분)와 수갑을 차게 체포돼가는 그의 어머니 오여사(김영선 분)를 발견했다. 어수선한 인파 속에서 강선호는 오강희를 등 뒤로 듬직하게 가리며 설렘을 유발했다.

이후 경찰대학교에서 재회한 두 사람은 혹독한 학교 생활 속에서 서로에게 한 발 더 다가가게 됐다. 강선호가 뜻대로 되지 않는 팀 훈련해 괴로워하자 오강희는 "그냥 너답게 해보는 건 어때? 그냥 다들 잘하고 못하고보다는 열심히 하는 거잖아"라고 그를 위로했다. 이에 힘을 얻은 강선호는 한층 깊어진 눈빛으로 변화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방송 말미에는 유동만과 강선호에게 숨겨져 있던 연결고리가 수면 위로 드러났다. 유동만이 형사팀 박철진(송진우 분)과 통화를 하면서 오랜 기간 연락하던 자신의 랜선친구가 강선호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충격에 빠진 그에게 강선호는 "훈련 끝나고 결정해주시면 안 되겠습니까. 제가 이 학교에 남아도 될 놈인지 아닌지"라고 선언했다. 어제의 아군이 오늘의 적군이 된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바뀔지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한편, 이날 방송은 전국 기준 평균 6.5%(닐슨코리아 집계기준)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이는 직전 방송보다 1.3%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