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조진웅, 부산영화제 '올해의 배우상' 심사위원 위촉
입력: 2021.08.11 16:06 / 수정: 2021.08.11 16:06
엄정화와 조진웅이 오는 10월 6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 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남긴 남녀 신인 배우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배우상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엄정화와 조진웅이 오는 10월 6일 부산에서 열리는 제 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남긴 남녀 신인 배우에게 주어지는 '올해의 배우상'의 심사위원으로 선정됐다.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수상자 선정 후 폐막식서 시상 예정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배우 엄정화와 조진웅이 부산국제영화제 심사위원으로 위촉됐다.

11일 부산국제영화제조직위에 따르면 엄정화와 조진웅은 오는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제 26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 심사를 진행한다.

'올해의 배우상'은 한국 영화의 미래를 이끌 잠재력을 갖춘 신인 배우를 발굴하기 위한 상이다. 부산국제영화제의 뉴 커런츠와 한국영화의 오늘-비전 부문에 출품된 장편독립영화 중 가장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인 남녀 배우에게 수여된다.

이에 엄정화와 조진웅은 심사를 통해 '올해의 배우상' 수상자를 선정한 뒤 폐막식에서 상금 500만 원을 포함한 시상을 할 예정이다.

한편 엄정화는 가수로도 큰 성공을 거뒀지만 본업은 배우인 스타로 1993년 영화 '바람부는 날이면 압구정동에 가야 한다'로 데뷔한 뒤 '결혼은 미친 짓이다' '싱글즈'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 '오케이 마담' 등 40여 편이 넘는 영화에 출연하며 독보적인 필모그래피를 쌓아왔다.

조진웅은 영화 2004년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로 데뷔해 '명량' '암살' '끝까지 간다' '아가씨' '독전' '사라진 시간' 등에서 존재감을 뽐내며 믿고 보는 배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