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코, '쇼미더머니10' 합류…코드 쿤스트와 막강 프로듀서 팀 형성
입력: 2021.08.10 11:03 / 수정: 2021.08.10 11:09
개코(왼쪽)와 코드 쿤스트가 Mnet 힙합 경연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10에 프로듀서 팀으로 출연한다. /아메바컬쳐, 엘르 제공
개코(왼쪽)와 코드 쿤스트가 Mnet 힙합 경연프로그램 '쇼미더머니' 시즌10에 프로듀서 팀으로 출연한다. /아메바컬쳐, 엘르 제공

과거와 현재 아우르는 시즌, 올가을 첫 방송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래퍼 개코와 프로듀서 코드 쿤스트가 '쇼미더머니 10' 프로듀서 군단에 합류했다.

Mnet 힙합 경연프로그램 'Show Me The Money 10(쇼미더머니 10)' 제작진은 9일 "개코와 코드 쿤스트가 프로듀서 팀을 이뤄 출연한다"고 밝혔다.

앞서 개코는 '쇼미더머니' 시즌6, 시즌9에서 최자와 함께 프로듀서로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시즌6에서는 준우승자 넉살을 프로듀싱해 눈길을 끌었다.

그런 그가 이번 '쇼미더머니10'에서는 처음으로 그룹 다이나믹 듀오가 아닌 솔로로 출연해 코드 쿤스트와 팀을 이룬다. 이에 개코는 "하반기 스케줄 싹 비워 놨다. 진심을 다할 것"이라는 굳은 각오를 전했다.

코드 쿤스트는 '쇼미더머니7' 프로듀서 출연 당시, 작곡과 편곡을 담당했던 'Good Day(굿 데이)'가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큰 사랑을 받았다. '쇼미더머니9'에서는 파이널 라운드에 두 명의 래퍼를 진출시켰으며, '고등래퍼3'에서는 이영지를 우승으로 이끄는 등 막강한 프로듀싱 능력을 자랑했다.

코드 쿤스트는 "내가 노력한 만큼 참가한 뮤지션들의 인생이 조금이라도 더 좋아질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좋은 음악을 선물해 주고 싶다. 또한 항상 웃으면서 했던 무대들이 더 좋은 결과를 낳았던 것 같은데, 이번에도 해야 해서 하는 음악이 아닌 즐기면서, 웃으면서 무대와 음악을 준비하고 싶다"고 합류 소감을 전했다.

마지막으로 프로듀서 라인업에 합류한 개코와 코드 쿤스트에게도 어떤 참가자와 함께 팀을 이루고 싶은지에 대해 물었다.

개코는 "참여하는 동안만큼은 계산하지 않고 모든 걸 걸고 함께 집중해줄 수 있는 참가자와 함께하고 싶다. 큰 압박과 힘든 일정이겠지만 즐기는 태도를 잃지 않는 눈빛이 살아있는 친구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답했다.

코드 쿤스트는 "본인의 음악 인생에 있어 무언가 이뤄 보고 싶은 마음이 있고, 여러 가지 경험과 성장을 즐기는 뮤지션들이 있다면 주저 없이 선택할 것이다. 또한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이번을 시작으로 함께 음악적인 행복을 계속해서 나눌 수 있는 좋은 동료를 찾고 싶다"고 전했다.

'쇼미더머니10' 제작진은 "10주년을 맞아 '쇼미더머니' 프로듀서로 활약한 경험이 있는 베테랑 프로듀서 4인과, '쇼미더머니'를 처음 경험하는 신입 프로듀서 4인을 캐스팅했다"며 "음악적으로도 힙합계 레전드부터 뉴페이스 프로듀서들까지 다양한 라인업으로 노련함과 신선함을 함께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어 "이번 '쇼미더머니10'은 'The Original(더 오리지널)'이라는 컨셉처럼 8인의 프로듀서와 함께 대한민국 힙합씬의 과거와 현재를 아우르고 미래를 제시하는 시즌이 되고자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그레이-송민호, 자이언티-슬롬, 염따-TOIL, 개코-코드 쿤스트까지 총 네 팀의 프로듀서 군단과 함께할 '쇼미더머니10'은 올가을 첫 방송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