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소년, 세계적 밴드 발돋움…유튜브 뮤직 '파운드리' 선정
입력: 2021.08.03 17:09 / 수정: 2021.08.03 17:09
밴드 새소년이 유튜브 뮤직이 진행하는 2021 파운드리(Foundry)에 선정됐다. 이에 미국과 영국의 도심 빌보드에 새소년의 영상과 사진이 등장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밴드 새소년이 유튜브 뮤직이 진행하는 '2021 파운드리(Foundry)'에 선정됐다. 이에 미국과 영국의 도심 빌보드에 새소년의 영상과 사진이 등장했다. /매직스트로베리사운드 제공

"글로벌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어 파운드리 참여 기뻐"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밴드 새소년(SE SO NEON)이 미국, 영국의 도심 번화가의 빌보드에 등장했다.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는 전 세계 14개 국가의 27팀의 아티스트와 함께 글로벌 아티스트 개발 프로그램 '2021 파운드리(Foundry)'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국 아티스트로는 밴드 새소년이 유일하게 이번 파운드리에 참여해 전 세계의 관객 및 아티스트와의 관계를 구축할 기회를 갖게 됐다.

참여 아티스트들은 워크숍 형태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창의성과 잠재력을 위한 독립적인 음악 활동을 지원받고,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의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새소년이 파운드리로 선정된 직후 미국(NYC, LA), 영국(London)의 도심 번화가 빌보드에 영상과 사진이 등장해 전 세계 리스너들의 기대감이 한껏 높아지고 있다. 새소년은 유튜브 뮤직과 함께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도약을 시작하겠다는 각오다.

새소년은 "국내 활동뿐만 아니라 글로벌 활동에도 집중하고 있어 파운드리에 참여하게 된 것이 기쁘다"며 "좋은 작업물로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황소윤, 유수, 박현진으로 구성된 새소년은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다채로운 음악 스펙트럼, 빈티지한 질감에 대한 애정, 폭발적인 에너지와 감정과 무엇보다도 새로움을 추구하는 밴드다. 지난 2월 발표한 신곡 '자유'를 통해 작품성을 크게 인정 받아 글로벌에서 다양한 러브콜을 받고 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