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가 계약 위반" 스칼렛 요한슨, 디즈니 상대 소송 제기
입력: 2021.07.30 11:25 / 수정: 2021.07.30 11:25
마블 시리즈의 블랙 위도우를 연기한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디즈니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스칼렛 요한슨이 지난 2017년 3월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내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당시. /더팩트 DB
마블 시리즈의 '블랙 위도우'를 연기한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디즈니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사진은 스칼렛 요한슨이 지난 2017년 3월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영화 '공각기동대: 고스트 인 더 쉘' 내한 기자회견에 참석한 당시. /더팩트 DB

영화 '블랙 위도우', 극장·디즈니 플러스 동시 공개에 제소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웃으면서 헤어지지 못했다. 마블 유니버스 최초의 여성 히어로이자 영화 '블랙 위도우'의 주연 배우 스칼렛 요한슨이 마블의 모회사 디즈니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2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스칼렛 요한슨은 지난 11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고등법원에 디즈니를 제소했다. 디즈니가 자사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에서 '블랙 위도우'를 개봉해 계약을 위반했다는 주장이다.

CNN은 양 측 변호사의 입장도 보도했다. 스칼렛 요한슨 측 변호사인 존 벌린스키는 "스트리밍 서비스와 극장 동시 개봉은 합의에 위반된 사항이다"며 "디즈니가 가입자를 늘리고 회사 주가를 올리기 위해 코로나19 사태를 구실로 삼아 '블랙 위도우' 같은 영화를 디즈니 플러스에 직접 공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영화에 중대한 역할을 하는 아티스트들의 계약을 무시하는 것은 그들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법정에서 증명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면 디즈니 측은 계약을 고지대로 준수했다는 입장이다. 디즈니 대변인은 성명서를 통해 "디즈니는 스칼렛 요한슨의 계약을 준수했다"며 "프리미어 엑세스가 포함된 디즈니 플러스에서 '블랙 위도우' 공개로 그가 이때까지 받은 보상인 2000만 달러에 이어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했다"고 전했다.

한편 스칼렛 요한슨이 주연을 맡고 마블이 2년 만에 내놓은 신작 영화 '블랙 위도우'는 지난 7일 전 세계 동시 개봉 이후 코로나19 여파에도 극장가를 점령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에서는 269만 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올해 최다 관객 동원 영화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디즈니는 지난 2009년 마블을 인수한 후 2015년 자회사로 편입시켜 운영하고 있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