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기웅, '컬쳐 라이브'서 '윌리엄 웨그만' 전시 소개
입력: 2021.07.29 09:56 / 수정: 2021.07.29 09:56
배우 겸 화가 박기웅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를 통해 작가 윌리엄 웨그만의 사진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운틴무브먼트, (주)이엔에이파트너스 제공
배우 겸 화가 박기웅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라이브'를 통해 작가 윌리엄 웨그만의 사진을 소개할 예정이다. /마운틴무브먼트, (주)이엔에이파트너스 제공

정우철 도슨트와 함께 작품 소개+비하인드 전할 예정

[더팩트|박지윤 인턴기자] 배우 겸 화가 박기웅이 '윌리엄 웨그만 : 비잉 휴먼'을 소개한다.

오는 30일 오후 8시 공개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는 '윌리엄 웨그만 : 비잉 휴먼' 전시에 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윌리엄 웨그만 : 비잉 휴먼'의 작가 윌리엄 웨그만은 바이마라너 종인 본인의 반려견을 의인화해 찍은 사진 작품으로 유명하다. 대형 폴라로이드 카메라로 촬영해 세상에 단 한 장의 사진을 만들어낸 독특한 작품세계를 가진 작가다. 뿐만 아니라 1970년 서부 개념 미술을 이끈 주요 인물이며 초창기 비디오 아트의 선구자로서 독창성을 인정받은 인물이다.

특히 윌리엄 웨그만의 반려견은 마치 모든 걸 알고 있는 듯 사진 촬영을 즐기는 모습을 보여 눈길을 끈다. 특히 박기웅도 반려견을 키우는 애견인으로 "윌리엄 웨그만의 창의적이고 아름다운 사진을 기대 중"이라고 설레는 마음을 드러냈다.

또 이날 라이브에는 정우철 도슨트가 함께할 예정이다. 박기웅은 정우철과 함께 작품 소개와 사진 촬영 비하인드까지 풀어낼 계획이다.

'박기웅의 컬쳐 라이브'에서 소개될 '윌리엄 웨그만 : 비잉 휴먼'은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한가람 미술관 제 7전시실에서 9월 26일까지 전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한편, 지난 3월 화가로 데뷔한 박기웅은 '한국 회화의 위상전’에서 독특한 유화 작품인 이고'로 K아트상을 수상했다. 또 지난달 25일 두 번째 전시회 'Ki. Park - Re:+'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그림 32점을 완판했다. 뿐만 아니라 네이버 라이브 쇼핑으로 '김정기 : 디아더사이드', '비틀즈 by 로버트 휘태커' 등을 방송하며 역대급 기록을 써가고 있다.

jiyoon-1031@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