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비로 300명에 안주 선물"…애주가들의 안주 탐험 '마시는 녀석들'(종합)
입력: 2021.07.21 00:00 / 수정: 2021.07.21 00:00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IHQ 제공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IHQ 제공

이종혁·장동민·규현·이장준 출격, 26일 밤 첫 방송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연예계를 대표하는 애주가들이 맛있고 색다른 안주와 주류의 궁합을 소개하기 위해 '마시는 녀석들'로 뭉쳤다.

IHQ, 디스커버리 채널이 함께 제작한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20일 정오에 진행됐다. 현장에는 방송인 장동민, 그룹 슈퍼주니어 규현, 골든차일드 이장준이 참석했으며 코미디언 유민상이 진행자로 나섰다. 또 다른 출연진 이종혁은 개인 사정으로 불참했다.

'맛있는 녀석들'의 스핀오프인 '마시는 녀석들'은 '먹방'계의 블루오션이었던 안주 맛집을 찾아다니는 프로그램이다. 음주에 초점을 맞춘 '먹방'이 아닌 주류에 따라 조화롭게 즐기기 좋은 음식을 소개하는 안주 탐구 생활 방송이다.

앞서 음주 방송 경험이 있는 규현은 "다른 프로그램에서 술로 끝까지 가는 콘셉을 한 적이 있었다. 하지만 '마시는 녀석들'은 풍류를 즐기는 것보다 '이 술에는 이게 어울린다'는 느낌으로 안주를 소개해준다는 점에서 출연하게 됐다"고 출연 계기를 밝혔다.

장동민 역시 "술보다는 맛있는 안주에 초점을 맞췄다. 좋은 맛집 정보를 제가 알릴 수 있다 보니 기쁜 마음으로 섭외에 응했다"고 말했다. 또한 장동민은 다른 출연진을 듣고 기대감이 컸다고 말했다. 그는 "이종혁과 tvN 예능 '집밥 백선생'에서 같이 제자로 출연했고, 같은 아파트에도 살았다 보니 친분이 있다. 종종 회식도 하는 등 함께 술을 마신 경험도 많다"며 "반면 규현이와도 친분이 있는데, 술은 못 마셔봐서 궁금했다"고 말했다.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로 궁합 좋은 주류와 안주를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IHQ 제공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로 궁합 좋은 주류와 안주를 소개하겠다고 밝혔다. /IHQ 제공

막내로 합류한 이장준은 "함께하게 돼 영광"이라며 "선배님들보다 연차가 많이 낮다 보니 술을 마시면서 하는 프로그램은 처음이다. 또 존경하는 선배님들과 함께하니 TV에 들어온 기분"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작품 촬영 일정으로 현장에 함께하지 못한 이종혁은 잠시 짬을 내 영상통화로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특히 그는 멤버들 간의 '케미'를 자랑했다. 이종혁은 "각자의 역할을 잘해주다 보니 '케미' 역시 너무 좋다"며 "덕분에 즐겁게 촬영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좋은 '케미' 덕분일까. 멤버들은 합동 광고에 기대감도 드러냈다. 장동민은 "촬영하면서 느낀 점이 있다. 우리가 술을 맛있게 먹는다는 점"이라며 "안주를 먹을 때마다 '이거지'라는 생각이 들어서 언젠가 합동 광고의 기회가 오지 않을까 싶었다"고 솔직하게 밝혔다. 이어 "숙취해소제도 좋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규현 또한 "저희가 프로그램을 열심히 하다 보면 제안이 오지 않을까 싶다"며 "(광고를) 기다리겠다"고 덧붙였다.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의 시청률 공약을 약속했다. /IHQ 제공
장동민 규현 이장준(왼쪽부터 차례대로)이 새 예능 '마시는 녀석들'의 시청률 공약을 약속했다. /IHQ 제공

끝으로 멤버들은 시청률 공약도 약속했다. 먼저 장동민은 디스커버리 채널 코리아와 IHQ 채널 합산 시청률이 3%를 넘는다면, 시청자 300명에게 집에서 본방사수와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안주를 보내드리겠다고 말했다. 특히 개인 사비로 진행하겠다고 덧붙여 호응을 이끌었다.

규현은 "전 물질적인 것보다 추억을 남기겠다"며 "제가 혼자 따로 먹을 때 추첨을 통해 3명을 선정해 영상통화를 하며 같이 마시겠다"고 밝혔다. 이장준은 "'마시는 녀석들'의 커스텀 잔이 있다"며 "저 역시 3분을 추첨해 소주잔과 맥주잔을 한 잔씩 선물하겠다"고 전해 기대감을 높였다.

신선한 조합의 출연진들이 색다른 안주 궁합을 소개하는 '마시는 녀석들'은 26일 밤 10시 30분에 첫 방송된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