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오피셜리 미싱유' 재해석…"리메이크 영광"
입력: 2021.07.15 13:44 / 수정: 2021.07.15 13:44
가수 가호가 리메이크한 긱스의 대표곡 Officially Missing You가 1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텐텐미디어 제공
가수 가호가 리메이크한 긱스의 대표곡 'Officially Missing You'가 1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싸이월드제트, 슈퍼맨씨엔엠, 텐텐미디어 제공

'싸이월드 BGM 2021' 세 번째, 15일 6시 발매 

[더팩트|원세나 기자] 힙합 그룹 긱스(Geeks)의 대표곡이 2021년 감성으로 재탄생한다. 새로운 감성을 입힐 주인공은 가수 가호 (Gaho)다.

가호가 가창자로 나선 '싸이월드 BGM 2021'의 세 번째 리메이크 음원 'Officially Missing You(오피셜리 미싱유)'가 15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시에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가호의 뮤직비디오가 독점 공개된다.

'Officially Missing You'는 2011년 '힙합 듀오' 긱스가 캐나다 가수 타미아(Tamia)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당시 각종 음원 차트는 물론 싸이월드 미니홈피 유저들에게 크게 사랑받았으며 감성 힙합의 명맥을 이어오며 지금까지도 긱스의 대표곡으로 불리는 노래 중 하나다.

이번에 가호가 새롭게 재해석한 2021년 버전 'Officially Missing You'는 원곡의 느낌과 긱스의 리메이크 버전을 가미해 알앤비 감성이 묻어나는 곡으로 새롭게 편곡했다. 어쿠스틱 기타와 퍼커션의 조화, 가호 특유의 허스키한 보이스가 더해지며 또 다른 듣는 재미를 선사한다.

가호는 "많은 가수들이 'Officially Missing you'를 리메이크하셨는데, 워낙 좋은 곡이라 부담이 되기보다는 저의 이름으로 또 하나의 리메이크곡이 나온다는 게 영광스럽다. 저에게도 좋은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곡"이라며 "가호만의 느낌으로 리메이크한 'Officially Missing you'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싸이월드 BGM 2021'은 2000년대 '미니홈피 신드롬'을 일으켰던 싸이월드의 BGM 데이터를 분석해서 나온 역대 톱100 곡을 MZ세대가 좋아하는 가창자들이 나서서 다시 부르는 프로젝트다. 호평 속에서 소유, 기프트(GIFT), 가호까지 연달아 음원 발매를 이어가는 가운데 향후 베일을 벗을 음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