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내년 2월 새 걸그룹 론칭…ITZY 이후 3년 만
입력: 2021.07.09 09:11 / 수정: 2021.07.09 09:11
JYP가 내년 2월 ITZY를 이을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 신규 SNS 채널 JYPn을 론칭하고 일찌감치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JYP 제공
JYP가 내년 2월 ITZY를 이을 새로운 걸그룹을 론칭한다. 신규 SNS 채널 JYPn을 론칭하고 일찌감치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JYP 제공

'2022 JYP 걸그룹'만을 위한 신설 본부 출범

[더팩트 | 정병근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오는 2022년 2월 신인 걸그룹을 선보인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8일 0시 신규 SNS 채널 'JYPn'을 개설하고 미스터리한 분위기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은 'Not an ordinary package. It's extraordinary!(낫 언 오디너리 패키지. 잇츠 엑스트라오디너리!)라는 문구가 담겼다. JYP에 따르면 이는 JYP의 2022년 신인 걸그룹 론칭을 알리는 첫 시그널이다.

JYP는 원더걸스, 미쓰에이, 트와이스, ITZY(있지)를 연이어 성공시킨 걸그룹 명가다. 2022년 2월 론칭할 새로운 걸그룹은 2019년 데뷔한 ITZY 이후 3년 만의 신인 걸그룹이다.

JYP는 9일 0시에는 'JYPn' 채널을 통해 세련된 무드의 포스터를 추가 공개하고 '블라인드 패키지'를 소개했다. '블라인드 패키지'는 'GRAB YOUR FUTURE(미래를 쟁취하라)'라는 슬로건 아래 7월 16일부터 25일까지 단 열흘간 판매하는 신인 걸그룹 데뷔 싱글의 실물 한정반이다.

예약 판매 기간에만 구입 가능하며 사전 판매 기간이 지난 후에는 제작 및 구입이 불가능하다. 신인 걸그룹의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은 상황 속 미지의 프로모션은 지금까지 수많은 걸그룹을 성공시켜온 JYP의 패기와 자신감 그리고 K팝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는 강한 의지를 내포한다.

'블라인드 패키지'는 2022년 2월 그룹 데뷔 시점에 발송 예정이며 한정반 CD, 포토북, 포토카드, 포스터,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 랜덤 폴라로이드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프리미엄 멤버십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구매자 중 추첨을 통해 데뷔 후 별도의 이벤트를 진행해, n의 가능성을 알아보고 응원해 준 팬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선사한다.

JYP는 '2022 JYP 걸그룹'만을 위한 아티스트 4본부를 신설했다. 아티스트 4본부는 원더걸스 선미, 2AM 진운, 2PM 닉쿤, 트와이스 정연-사나-지효-쯔위, DAY6 Young K(영케이), GOT7 마크-잭슨-유겸, 스트레이 키즈 현진-필릭스 등을 캐스팅하고 트레이닝한 스태프들이 뭉친 팀이다.

'JYPn'은 next, now, new, 미지수 'n' 등 여러 의미를 담고 있다. 무궁한 가능성을 품은 n과 함께 기대 이상의 파동을 전할 예정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