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송라이터 유라, 5개월 만에 새 싱글 발매 
입력: 2021.07.08 10:27 / 수정: 2021.07.08 10:27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가 12일 새 싱글 앨범 Pacemaker (페이스메이커)를 발매한다. /문화인 제공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가 12일 새 싱글 앨범 'Pacemaker (페이스메이커)'를 발매한다. /문화인 제공

12일 싱글 앨범 'Pacemaker' 발매, 타이틀곡 '놀이공원'

[더팩트|원세나 기자] 싱어송라이터 유라(youra)가 5개월 만에 신곡을 발매한다.

유라는 지난 7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새 싱글 앨범 'Pacemaker(페이스메이커)'의 커버 이미지를 공개하며 오는 12일 신보 발매 소식을 알렸다.

공개된 커버 이미지에는 하늘과 물속에서 걷고 있는 듯한 한 여성의 모습을 담은 감각적인 일러스트가 눈길을 끈다. 입이 존재하지 않는 얼굴과 하반신, 상반신의 모습이 한 프레임 안에 담기며 마치 예술 작품을 보는 듯한 느낌을 자아낸다.

'Pacemaker'는 유라가 지난 2월 발매한 '가우시안 (GAUSSIAN)' 이후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타이틀곡 '놀이공원'과 수록곡 '서울 사이보그' 총 2곡이 수록됐다.

유라는 지난 앨범 '가우시안'을 통해 음악인으로서 가져왔던 고민과 소회 등 솔직한 자신의 모습을 담아냈다면 이번에는 음악인이 아닌 자연인, 개인으로서 본인의 삶이 정착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갖고 그 과정에서 나온 곡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 2018년 싱글 'my(마이)'로 가요계에 데뷔한 유라는 퓨처 베이스(Future Bass), 레트로 소울(Retro Soul), 얼터너티브 록(Alternative Rock) 음악을 바탕으로 실력을 입증했다. 이후 그루비룸, 릴러말즈, 카더가든, 코스믹보이 등 실력파 가수들에게 러브콜을 받는가 하면 패션 브랜드와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여러 방면에서 눈에 띄는 행보를 보인다.

한편 유라의 새 싱글 앨범 'Pacemaker'는 오는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