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소', 'PTT'뮤비 3천만 뷰…대세 굳히기
입력: 2021.07.07 15:19 / 수정: 2021.07.07 15:19
그룹 이달의 소녀(LOONA)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의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공개 약 일주일 만에 3천만 뷰를 돌파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그룹 이달의 소녀(LOONA)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의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공개 약 일주일 만에 3천만 뷰를 돌파했다. /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제공

미니 4집 '&', 초동 7만 6천 장 돌파 

[더팩트|원세나 기자] 그룹 이달의 소녀(LOONA)가 글로벌 인기를 입증하며 유의미한 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지난 6일 이달의 소녀(희진, 현진, 하슬, 여진, 비비, 김립, 진솔, 최리, 이브, 츄, 고원, 올리비아 혜)의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의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공개 약 일주일 만에 3천만 뷰를 돌파했다.

앞서 뮤직비디오 공개 2일 만에 1천만 뷰, 4일 만에 2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최단 기록 경신에 이어 공개 7일 만에 3천만 뷰를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이달의 소녀의 신곡 'PTT (Paint The Town)' 뮤직비디오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 케이팝 레이더 27주 차 집계 기간(6월 27일~7월 3일) 동안 가장 많은 조회수를 얻은 K팝 걸그룹 뮤직비디오에 올랐다.

이달의 소녀의 이번 신곡 'PTT (Paint The Town)'는 금기에 갇히거나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체적으로 스스로 확립하고 재정립해 우리의 색으로 'Paint The Town' 하겠다는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역대급 강렬함과 폭발적인 에너지가 담겨 있어 강한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이달의 소녀의 대표곡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공개된 뮤직비디오를 통해 이달의 소녀는 독보적인 세계관 '루나버스'(LOONAverse) 속 확장된 이야기를 그려내며 솔로, 유닛, 완전체가 하나로 이어져 있음을 공개해 다양한 해석을 자아냈다.

완전체 컴백 일주일 만에 놀라운 기록들을 경신하고 있는 이달의 소녀는 네 번째 미니앨범 '&'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차트 3일 연속 1위, 미국을 포함한 36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등 다양한 기록들을 써 내려가고 있다.

이어 컴백과 동시에 지난 6일 방송된 SBS MTV '더쇼' 1위, 초동 판매량 7만 6천장을 돌파하는 등 유의미한 반응을 끌어내고 있다.

지난달 28일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를 발매하고 컴백한 이달의 소녀는 음악방송을 비롯해 예능, 라디오 등 다양한 분야를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