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2021' 김요한·김영대·조이현 캐스팅 확정, 하반기 수목극 편성
입력: 2021.06.21 10:34 / 수정: 2021.06.21 10:34
배우 김요한 김영대 황보름별 조이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KBS 대표 드라마 시리즈인 학교 2021 캐스팅을 확정했다. /위엔터테인먼트, 아우터코리아, 미스틱스토리,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배우 김요한 김영대 황보름별 조이현(왼쪽 위부터 시계방향)이 KBS 대표 드라마 시리즈인 '학교 2021' 캐스팅을 확정했다. /위엔터테인먼트, 아우터코리아, 미스틱스토리, 아티스트컴퍼니 제공

'학교2021' 청춘배우 4인방, 조인성·임수정·배두나 잇는 스타 계보 도전

[더팩트ㅣ김샛별 기자] '학교2021'의 주연배우 캐스팅이 확정됐다. 배우 김요한 김영대 조이현 황보름별이 새로운 학원물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KBS2 새 수목드라마 '학교 2021'(극본 동희선, 연출 김민태) 제작진은 21일 "작품을 이끌 주연으로 김요한 김영대 조이현 황보름별이 출연한다"고 밝혔다.

KBS를 대표하는 드라마 시리즈 '학교'의 여덟 번째 이야기 '학교 2021'은 입시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선택한 아이들이자 모호한 경계에 놓인 열여덟 청춘들의 꿈과 우정, 설렘의 성장기를 그린 작품이다.

김요한은 부상으로 11년을 한 태권도라는 꿈을 잃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몰라 방황하는 공기준 역으로 안방극장을 찾아온다. 그룹 위아이에서는 강렬함을, 웹드라마 '아름다웠던 우리에게'를 통해 풋풋한 매력을 발산한 김요한이 '학교 2021'에서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매력적인 캐릭터를 완성할지 기대감이 모인다.

김영대는 남모를 사연을 지닌 전학생 정영주 역을 맡았다.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 '펜트하우스' '바람피면 죽는다' 등에서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해온 김영대는 '학교 2021'을 통해 안방극장에 강렬한 인상을 심을 예정이다. 특히 정영주는 공기준과 비밀스러운 과거를 공유한 인물로, 김요한과 브로맨스를 예고한다.

조이현은 확고한 꿈을 가진 당찬 여고생 진지원 역으로 활약한다.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을 통해 똑 부러지는 캐릭터를 연기한 조이현이 진학과 관련해 엄마와 갈등 빚고 있음에도 당당하게 의견을 피력하는 진지원으로 다시 한번 강렬한 존재감을 각인시킬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황보름별은 우리나라 탑5 대학교 진학을 위해 스스로 입시 준비를 해내는 똑순이 강서영으로 분한다. 웹드라마 '소녀의 세계'를 통해 실력을 쌓은 황보름별은 현실적이며 당돌한 매력으로 캐릭터와 완벽 싱크로율을 보일 것이라는 귀띔이다.

'학교 2021'은 역대 시리즈를 통해 이종석 김우빈 배두나 조인성 임수정 공유 등 많은 스타를 배출한 만큼 김요한 김영대 조이현 황보름별이 이들의 계보를 잇는 스타덤에 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학교 2021'은 2021년 하반기 방송 예정이다.

sstar1204@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