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펀치, 글로벌 아이돌 발돋움…美 빌보드서 성과
입력: 2021.06.16 14:13 / 수정: 2021.06.16 14:13
로켓펀치가 신곡 링링(Ring Ring)으로 15일(한국 시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6월 3주차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울림엔터 제공
로켓펀치가 신곡 '링링(Ring Ring)'으로 15일(한국 시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6월 3주차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7위를 차지했다. /울림엔터 제공

미국 빌보드 월드디지털송세일즈차트 17위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가 글로벌 차트에서 성과를 보이고 있다.

로켓펀치(연희, 쥬리, 수윤, 윤경, 소희, 다현)의 신곡 '링링(Ring Ring)'은 15일(한국 시간) 미국 빌보드에서 발표한 6월 3주차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17위를 차지했다.

더불어 이번 신곡은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의 누적 스트리밍 117만 건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데뷔 타이틀곡 '빔밤붐(BIM BAM BUM)'이 누적 스트리밍 600만 건을 달성하면서 로켓펀치의 글로벌 성장세를 실감케했다.

미국의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로켓펀치의 '링링(Ring Ring)'을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주목할 가치가 있는 트랙으로 꼽으며 "빠르게 순위에 오르는 모습은 로켓펀치가 미국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고 평가했다.

로켓펀치는 오는 8월 4일 일본 정식 데뷔를 앞두고 있다. 로켓펀치의 일본 데뷔 소식은 일본 최대 포털 사이트인 야후 재팬의 메인을 대대적으로 장식하면서 현지 미디어와 대중의 큰 관심을 입증했다.

지난달 17일 발매한 로켓펀치의 첫 번째 싱글 '링링(Ring Ring)'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상위권 진입은 물론, 해외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K팝 싱글 차트에서 이름을 올렸다.

폭발적인 성장세로 글로벌한 성과를 이어가고 있는 로켓펀치가 앞으로 전 세계 K팝 시장에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