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P, 이현주 괴롭힘 폭로한 동창 무혐의에 "불복 절차"
입력: 2021.06.09 07:44 / 수정: 2021.06.09 07:44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사진)가 팀에서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는 폭로글을 작성한 A씨가 불송치됐다. 이에 DSP는 불복 절차를 진행 중이다. /더팩트 DB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사진)가 팀에서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는 폭로글을 작성한 A씨가 불송치됐다. 이에 DSP는 불복 절차를 진행 중이다. /더팩트 DB

"A씨가 전파시킨 글의 내용이 사실이라는 결정은 없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에이프릴 출신 이현주가 멤버들에게 집단 괴롭힘을 당했다는 폭로글을 올린 A씨가 불송치된 가운데 에이프릴 소속사 DSP는 불복 절차를 진행 중이다.

8일 이현주 측에 따르면 서울관악경찰서는 이현주 고교 동창 A씨가 지난 2월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에이프릴 집단 괴롭힘 피해 관련 글로 인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를 당한 건에 대해 최근 범죄 혐의가 인정되지 않는다며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

이후 DSP미디어는 공식입장을 통해 "A씨가 당해 내용을 이현주로부터 전해 들은 점, 당시 그에 관한 다수의 기사가 배포된 점 등에 비추어 글을 작성하면서 허위의 인식이 있었다고 볼 수 없다는 것이 불송치 결정의 이유"라며 "A씨가 전파시킨 글의 내용이 사실이라는 결정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허위 내용 전파의 책임소재를 분명하게 확인하기 위해 해당 내용의 제공자로 언급된 당사자 본인을 상대로 고소를 하였고, 그에 대한 조사가 진행될 예정"이라며 "불송치 결정에 대한 불복절차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앞서 지난 2월 온라인 커뮤니티등을 통해 이현주가 에이프릴 시절 왕따를 당했다는 얘기가 돌았다. 이후 자신을 이현주 동창이라고 소개한 A씨는 이현주가 팀 내에서 괴롭힘을 당해 탈퇴하게 됐다는 내용을 담은 글을 올렸고 DSP미디어는 A씨를 고소했다.

이후 이현주는 지난 4월 "괴롭힘은 데뷔를 준비하던 2014년부터 시작돼 팀을 탈퇴한 2016년까지 지속됐다"고 밝혔고 에이프릴 멤버들과 소속사 DSP미디어는 사실무근이라고 반박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