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힛트쏭', 90년대 돌고래들 소환…'초고음 댄스곡' 퍼레이드 
입력: 2021.05.28 11:35 / 수정: 2021.05.28 11:35
28일 오후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 90년대 댄스 그룹 고음 대장 힛트쏭 특집으로 방송된다.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제공
28일 오후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 '90년대 댄스 그룹 고음 대장 힛트쏭' 특집으로 방송된다.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제공

28일 '댄스그룹 고음 대장'들 출격 준비 완료 

[더팩트|원세나 기자] 90년대를 휩쓸었던 '댄스 그룹 고음 대장'들이 시청자들의 막힌 속을 뻥 뚫어줄 예정이다.

28일 오후 방송되는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이하 힛트쏭)은 '90년대 댄스 그룹 고음 대장 힛트쏭'을 주제로 완벽한 댄스 실력에 초고음 가창력까지 보유한 아티스트들과 그들의 '힛트쏭'으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제작진에 따르면 '댄스그룹 고음 대장 힛트쏭' 특집을 맞이해 '섹시 카리스마'로 가요계를 평정했던 스페이스A의 김현정이 직접 '이십세기 힛트쏭'을 찾는다. 레전드 메인보컬의 탄산수 같은 목소리에 MC 김희철과 김민아는 벌어진 입을 다물지 못했다는 후문이다.

김현정의 남다른 입담도 '힛트쏭'의 재미 포인트다. 3옥타브를 거뜬히 넘기는 김현정은 "그 노래는 별로 안 높지 않아요?"라며 이른바 '망언 릴레이'를 펼쳐내 MC를 분노(?)하게 만든다. 여기에 직접 뽑은 스페이스A의 '지옥(?) 난이도' 곡을 공개하며 '힛트쏭'을 쥐락펴락한다.

이날 방송에는 스페이스A 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대거 등장한다. 코요태와 룰라, 샵 등 혼성그룹부터 S.E.S., 핑클, god 등 1세대 아이돌까지. 스피커를 찢는 범접불가 목소리를 가진 스타들이 시청자들의 추억을 '강제 소환'할 전망이다.

특히 완벽한 댄스와 가창력에 립싱크 논란은 물론, 고음 연습을 하다가 경찰이 집까지 찾아왔던 사연을 가진 주인공의 이야기가 '힛트쏭'에서 베일을 벗는다. 과거 10억 원에 달하는 '목소리 보험'까지 들었다는 '레전드 걸그룹 메인보컬'의 정체는 누구일지 궁금증이 모이고 있다.

'고음 폭발'과 함께 추억이 솟아나는 '90년대 댄스 그룹 고음 대장 힛트쏭' 특집은 28일 오후 8시 KBS Joy '힛트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십세기 힛트쏭'은 대한민국 가요사가 고스란히 담긴 KBS의 올드 케이팝 프로그램을 소환하고 재해석해 대중이 원하는 뉴트로 가요의 갈증을 해소하는 '신개념 뉴트로 음악 차트쇼' 프로그램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