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송] 로켓펀치 다현, 2NE1의 'Lonely'에 얽힌 사연 (영상)
입력: 2021.05.20 05:00 / 수정: 2021.05.20 05:00

음악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자기만의 플레이리스트 하나쯤 있기 마련이다. 각 곡마다 플레이리스트에 들어간 나름의 이유도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중에는 어떤 특별한 사연이 있는 곡도 있지 않을까. 그래서 연예인들의 '사연 있는 노래'를 들어 봤다. 이름하여 '사연송(Song)'이다. <편집자 주>

"오디션 통해 데뷔할 수 있게 해준 특별한 곡"

[더팩트 | 정병근 기자] 신인 아이돌그룹에게 필수인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숙소 생활인데 어린 나이에 가족과 떨어져 지낸다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로켓펀치 다현은 데뷔할 때 나이가 불과 15살(2005년생)이다. 든든한 회사와 멤버들이 옆에 있다지만 가족의 사랑이 간절할 나이다. 다현은 그럴 때마다 듣고 부른 곡이 있다.

다현은 최근 <더팩트>와 인터뷰에서 '사연 있는 노래'로 2NE1의 'Lonely(론리)'를 꼽으며 "정말 아끼는 곡"이라고 말했다. "이 곡으로 오디션을 보고 합격을 해서 데뷔할 수 있게 해준 곡이기도 하고 힘들 때나 지쳐있을 때 많은 힘이 된 곡"이라고 말하는 그의 표정에서부터 이 곡에 대한 애정이 가득 묻어났다.

다현은 "고민이 있던 때가 있는데 멤버들도 그렇고 저는 정말 너무 잘하고 싶은 욕심이 많다. 잘하고 싶은 만큼 실력이 빨리 안 느는 느낌이 들어서 고민에 빠졌던 때가 있다. 지금은 많이 노력하고 자신감을 찾았지만 그런 생각이 들 때마다 이 노래를 듣고 많은 위로가 됐다"고 설명했다.

또 "초등학교 6학년 때 이 노래를 알게 됐는데 그땐 곡의 의미나 가사나 감성을 잘 이해 못 했다. 멜로디가 좋고 신선해서 자주 듣고 연습을 했다"며 "그런데 데뷔를 하고 고민에 빠졌을 때 조금 다르게 다가오더라. 어렸을 때 데뷔하고 가족들과 떨어져 사는 게 처음이다 보니 외로울 때가 있었다. 그럴 때도 많은 위로가 됐다"고 말했다.

로켓펀치가 17일 싱글 Ring Ring을 발표했다. 다현(왼쪽에서 3번째)은 오랜만의 컴백이라 기쁘고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서 음악방송 1위를 노려보고 싶다. 많이 성장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울림엔터 제공
로켓펀치가 17일 싱글 'Ring Ring'을 발표했다. 다현(왼쪽에서 3번째)은 "오랜만의 컴백이라 기쁘고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서 음악방송 1위를 노려보고 싶다. 많이 성장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울림엔터 제공

로켓펀치는 2019년 8월 데뷔 앨범 'PINK PUNCH(핑크 펀치)'를 시작으로 지난해 'RED PUNCH(레드 펀치)'와 'BLUE PUNCH(블루 펀치)'를 통해 다양한 매력을 전했고 17일 첫 싱글 'Ring Ring'을 발표했다. 'Ring Ring'은 '새로움'이라는 뜻의 '뉴(NEW)'와 '복고'라는 뜻의 '레트로(RETRO)'를 합친 신조어 뉴트로 콘셉트다.

동명의 타이틀곡 '링링'은 신스웨이브(Synthwave) 장르에 80년대 신스 팝(Synth pop) 스타일을 혼합한 곡으로, '두 사람 중 먼저 내 전화를 울리는 사람에게 가겠다'는 통통 튀고 위트 있는 가사 속 당당한 사랑을 표현하는 로켓펀치만의 새로운 도전을 알리는 곡이다.

이외에도 이별에 대한 그리움에 상대방이 다시 돌아오길 바라는 솔직한 가사 표현이 인상적인 'I Want U Bad(아이 원트 유 배드)', 내면에 잠재된 자아를 일깨우는 성장 스토리를 담은 'Ride(라이드)'까지 총 3곡이 수록됐다.

다현은 "여러분들께서도 'Lonely'와 우리 로켓펀치의 신곡 '링링' 들으시면서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바랐고, "오랜만의 컴백이라 기쁘고 믿고 기다려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해서 음악방송 1위를 노려보고 싶다. 많이 성장했다는 말을 듣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