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크, 싸이·창모·스윙스 참여한 앨범 발표
입력: 2021.05.13 11:23 / 수정: 2021.05.13 11:23
래퍼 디아크가 13일 오후 6시 앨범 EP1 GENIUS를 발표한다. 소속사 수장 싸이를 비롯해 창모, 스윙스 등이 참여했다. /피네이션 제공
래퍼 디아크가 13일 오후 6시 앨범 'EP1 GENIUS'를 발표한다. 소속사 수장 싸이를 비롯해 창모, 스윙스 등이 참여했다. /피네이션 제공

13일 오후 6시 'EP1 GENIUS' 발매

[더팩트 | 정병근 기자] 피네이션의 막내 디아크가 싸이, 창모 등 든든한 지원 속에 첫 앨범을 발표한다.

디아크는 1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EP1 GENIUS(지니어스)' 전곡 음원 및 타이틀곡 'GENIUS'(Feat. 창모)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지난해 말 피네이션과 전속계약을 체결하고 데뷔 싱글 '잠재력 (POTENTIAL)'을 발매한 디아크가 자신의 이름을 내건 첫 앨범이다.

'EP1 GENIUS'는 동명의 타이틀곡 'GENIUS'(Feat. 창모)를 포함해 디아크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총 5곡으로 구성됐다.

'GENIUS'(Feat. 창모)는 808 베이스가 인상적인 힙합 트랙이다. 어린 나이에 일찌감치 주목을 받아온 디아크의 재능을 '천재'에 비유한 재치 있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디아크가 작사, 작곡하고 싸이, 유건형, APRO가 함께 참여했다. Mnet '고등래퍼4'에서 디아크의 팀 멘토로 활약한 창모는 피처링 작업과 뮤직비디오 출연으로 힘을 보탰다.

이 밖에도 피네이션의 새 가족이 된 스윙스와 호흡을 맞춘 'BAD KID(배드 키드)'(Feat. 스윙스), 디아크를 세상에 알린 '트랩중딩'의 후속작 '트랩고딩', '고등래퍼4' 톱3가 뭉친 트랩 장르의 'FEEL MY FEEL(필 마이 필)'(Feat. TRADE L, 노윤하), 감성적인 이모(Emo) 힙합 트랙 'SCUM(스컴)'(Feat. 문수진) 등 다채롭다.

앞서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9'을 통해 놀라운 랩 실력을 선보였던 디아크는 '고등래퍼4'에 본명 김우림으로 출연해 매 회 확실한 음악적 성장을 보여준 무대로 최종 3위에 오르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EP1 GENIUS'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한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