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사부일체' 안정환, '국대급 훈련'으로 팀워크 전수 
입력: 2021.05.10 08:14 / 수정: 2021.05.10 08:14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이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팀워크 훈련법을 전수했다. /방송화면 캡처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이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팀워크 훈련법을 전수했다. /방송화면 캡처

사부로 출연, 히딩크에게 배운 팀워크 중요성 강조

[더팩트|원세나 기자] '집사부일체' 멤버들이 사부 안정환 덕에 팀워크를 다졌다.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출신 안정환은 9일 저녁 방송된 SBS '집사부일체'에 출연해 히딩크 감독에게 배운 팀워크의 중요성을 전수했다.

이날 '집사부일체' 사부로 나선 안정환은 멤버들의 팀워크를 확인해보기 위해 극한 상황을 유발할 특별한 테스트를 실행했다. 공포 체험 훈련으로 '집사부일체' 멤버들의 모습을 확인한 안정환은 "이런 모습이 이기심"이라며 "이건 뭐 평가할 필요도 없다"라고 말했다. 급기야 안정환은 "한심하다"라며 "리더십 있는 사람이 하나도 없다. 팀워크는 개뿔"이라며 웃었다.

'집사부일체' 멤버들 앞에 선 안정환은 "개인적으로 집사부일체의 팀워크가 좋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아니더라"라고 말했다.

그는 '팀보다 위대한 개인은 없다'를 슬로건으로 멤버들을 훈련했다. 먼저 안정환은 팀워크를 다지기 위해 멤버들과 2인 1조로 세안식을 진행했다.

이승기-양세형, 김동현-차은우 조로 나눈 안정환은 "서로 도와주고 나면 묘한 감정이 생긴다"라고 2인 1조 세안식 이유를 설명했다. 또한 "서로 서먹한 감정도 이 과정을 통해 깨질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안정환은 본격적인 팀으로 하나가 되는 훈련으로 '이기심'을 없애는 2인 1조 드리블 훈련을 진행했다. 그러면서 "모든 훈련은 대표팀에서나 선수 생활하며 해왔던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장난치는 것도 합이 안 맞지만 둘이 팀워크 좋아질 것"이라고 훈련 효과를 예고했다.

안정환은 훈련의 교훈에 관해 "부족한 걸 채워주고 서로를 알아가라는 것"이라고 설명했고 이 덕분에 멤버들은 훈련을 통해 끈끈해진 모습을 보였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