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기X이희준 '마우스', 파국으로 향하는 진실 게임
입력: 2021.05.06 09:40 / 수정: 2021.05.06 09:40
마우스가 이승기와 관련된 미스터리를 하나둘씩 밝혀내며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마우스 캡처
'마우스'가 이승기와 관련된 미스터리를 하나둘씩 밝혀내며 몰입감을 끌어올렸다. /'마우스' 캡처

모두 궁금해 했던 '진짜 이야기'

[더팩트 | 유지훈 기자] '마우스' 이승기의 진실 대면으로 안방극장에 긴장감을 선사했다.

5일 오후 방송된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극본 최란, 연출 최준배)는 정바름(이승기 분)이 나치국(이서준 분)의 갑작스런 죽음을 마주하고 진실을 추격해나가는 과정이 전파를 탔다. 나치국을 잃은 그는 화장실에서 마주친 의사 가운을 입은 남성을 범인으로 의심하며 황급히 뒤쫓아갔다.

정바름은 "왜 나치국을 죽였냐"고 분노했지만 남성은 오히려 "너 때문에 죄 없는 사람을 죽였다"고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때 어디선가 나타난 또 다른 남성이 정바름을 공격했고 함께 몸싸움을 벌이다가 옥상 아래로 추락하고 말았다. 정바름이 첫 번째 남성을 쫓아간 사이 사망 현장은 또다시 깨끗하게 수습돼 있었다. 정바름은 우형철, 김한국 때처럼 누군가 자신과 관련된 살인을 적극적으로 덮고 있음을 확신했다.

나치국의 발인 날 정바름은 우연치 않게 목격한 영정사진 속 고인의 얼굴이 이모부와 같다는 사실에 당황했다. 정바름은 불현듯 무인 호텔에서 달아난 남자의 차량에서 언뜻 봤던 드림캐처와 1년 전 성요한(권화운 분)과 빗속 추격전 당시 자신을 친 차량에서 본 드림캐처가 같은 것임을 깨달았다. 이에 당시 가해 차량 운전자를 수소문했지만 엉뚱한 사람의 면허 번호가 나왔다. 정바름은 이모가 가해자와 합의를 했다고 말했지만 사실은 사고 접수조차 하지 않았던 것을 알게 됐다.

결국 정바름은 무인 호텔 현장에 남겨진 혈흔 감식을 의뢰했다. 그리고 자신을 공격하다가 죽음을 맞은 남자가 다름 아닌 영정사진 속 인물이자 이모부라는 사실에 경악했다. 정바름은 미국으로 떠난 이모와 이모부의 출국 기록을 살폈지만 이들은 명단에 존재하지 않았다. 과거 두 사람이 자신을 초대했던 집 역시 가짜였음을 알게 됐다. 정바름은 이모로부터 전해들은 엄마의 사망 이유도, 이모에게 건네받은 어릴 적 자신의 사진도 모두 거짓일 수 있다고 생각했다. 자신을 둘러싼 모든 것이 진짜가 아닐 수 있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았다. 정바름은 기억 속 어린아이인 정재훈이 다녔던 어린이집을 찾아 흐릿한 어린 시절 기억들을 하나하나 더듬으려 애썼다.

그사이 고무치 형사는 강덕수로부터 공격받는 오봉이(박주현 분)를 구하려던 날 트럭 사고를 내 자신을 방해한 남성의 정체를 추리했다. 이에 강덕수 살인뿐 아니라 나치국 살인에도 연관돼 있는 것 같다고 추측했다. 성요한이 나치국을 공격한 것이 아닐 수도 있다는 일말의 생각에 불안해진 고무치는 사건을 되짚기 시작했다. 송수호 팔에 커다란 문신이 있는 것을 보고 송수호 모친을 찾아가 옛 사진들을 확인했다. 더욱이 고무치는 앨범을 보던 중 송수호의 사진 아래, 무표정으로 갈대숲 사이 서 있는 정재훈의 사진을 발견하고 불안한 눈빛을 보였다.

같은 시각 정바름은 정재훈이 다니던 초등학교를 찾아간 데 이어 화재 사건이 일어났던 예전의 집을 찾았다. 죽은 아빠를 무감하게 내려다본 뒤 칼을 들고 2층 계단으로 저벅저벅 올라가던 정재훈과 커튼 아래 쓰러진 엄마의 마지막 순간을 떠올리며 괴로워해 왔다. 그리고 정바름은 엄마가 베개로 자신의 숨을 틀어막던 그때, 누군가 엄마를 벽에 내동댕이쳐 사망에 이르게 했고 그 인물이 다름 아닌 송수호임을 떠올리며 충격에 휩싸였다.

최홍주(경수진 분) 기자는 무진연쇄살인사건 1년 후를 다룬 다큐를 만들고자 했지만 피해자 유가족들의 냉담한 반응을 마주했다. 하지만 송수호 모친은 "방송으로 꼭 할 말이 있다"며 인터뷰에 응하겠다고 나섰다. 최홍주와의 만남을 만류하는 오봉이에게 성요한이 범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내가 알고 있는 성요한 선생에 대해 얘기하려고요. 내가 본 얘기는 해주려고"라는 의미심장한 말을 던졌다.

한편, 이날 방송은 수도권 가구 기준 평균 5.6%(최고 6.1%, 이하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 전국 가구 기준 평균 5.0%(최고 5.4%)를 기록했다. 또한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은 수도권 평균 3.0%(최고 3.3%), 전국 평균 3.0%(최고 3.3%)였다.

tissue_hoo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