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윙스, 싸이와 맞손…피네이션 '거침없는 행보' 주목 
입력: 2021.04.30 09:26 / 수정: 2021.04.30 09:26
래퍼 스윙스가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전격합류했다. /피네이션(P NATION) 제공
래퍼 스윙스가 싸이가 수장으로 있는 피네이션에 전격합류했다. /피네이션(P NATION) 제공

싸이 제시 현아 크러쉬 던 헤이즈 디아크 페노메코와 한솥밥

[더팩트|원세나 기자] 래퍼 스윙스(SWINGS)가 싸이(PSY)와 손잡고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행보에 나선다.

싸이와 피네이션(P NATION)은 지난 29일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스윙스와 돈까스를 먹는 영상에 이어 'WELCOME SWINGS(웰컴 스윙스)'라는 문구가 담긴 이미지를 추가로 공개하며, 앞서 공개한 'NEW ARTIST(뉴 아티스트)' 티저 속 실루엣의 정체이자 피네이션의 아홉 번째 영입 아티스트가 스윙스라는 사실을 알렸다.

스윙스는 2008년 EP 앨범 'UPGRADE (업그레이드)'로 데뷔 이후 'On My Way (온 마이 웨이)', '듣고 있어?', 'No Mercy (노 머시)', '불도저', '이겨낼거야' 등의 히트곡을 통해 강렬한 랩 스타일과 펀치라인 가사를 선보이며 국내 힙합신을 대표하는 래퍼로 자리매김했다.

그는 Mnet 힙합 서바이벌 프로그램 '쇼미더머니' 다수의 시즌에 지원자 및 프로듀서로 참여해 대중과 가깝게 소통했으며 인디고뮤직, 린치핀뮤직(前 저스트뮤직), 위더플럭 등의 음악 레이블 IMJMWDP을 이끌었다.

전속계약 소식이 발표된 직후 스윙스는 자신의 SNS에 "내 동생들은 그 어느 때보다 잘 챙기고 있고, 앞으로도 이 말을 함으로 더 큰 책임감을 갖고 대할 것이다"라는 글을 올리며 후배들을 향한 각별한 애정과 책임감을 전했다.

피네이션에 전격 합류를 결정한 스윙스의 아티스트로서 행보와 국내 대표 힙합 레이블을 이끌어온 수장으로서 책임감 있는 활동에 높은 기대가 모인다.

피네이션은 최근 싸이를 필두로 제시, 현아, 크러쉬, 던(DAWN), 헤이즈, 디아크(D.Ark), 페노메코에 이어 스윙스까지 뚜렷한 음악적 성향과 개성적인 스타일을 지닌 아티스트들을 연이어 영입하고, 다채로운 결과물들을 선보이며 피네이션만의 색깔을 만들어 나아가고 있다. 스윙스와 만나 가속도를 붙일 피네이션의 성장에 높은 관심이 쏠린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