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퀸' 청하,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女솔로 부문 선정
입력: 2021.04.28 10:03 / 수정: 2021.04.28 10:03
가수 청하가 지난 27일 진행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여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청하가 지난 27일 진행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여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 /MNH엔터테인먼트 제공

27일 인물·문화 부문 고객충성도 1위 여자 솔로 가수 

[더팩트|원세나 기자] 솔로 가수 청하가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 솔로 가수'로 선정되며 저력을 드러냈다.

소속사 MNH엔터테인먼트는 28일 "청하가 지난 27일 진행된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에서 인물·문화 부문 고객 충성도 1위 여자 솔로 가수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21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은 미국 10대 브랜드 평가기관 브랜드키(Brand Keys)와 한국소비자포럼이 대한민국 브랜드의 충성도를 조사해 사회와 대중문화에 가장 영향력 있는 각 부문별 1위 브랜드를 발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청하는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가장 영향력 있는 여자 솔로 가수 부문에 선정되며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지난 2017년 타이틀곡 'Why Don't You Know(와이 돈츄 노우)(feat. 넉살)'로 데뷔한 청하는 'Roller Coaster(롤러코스터)', '벌써 12시', 'Snapping(스내핑)' 등 다수의 곡을 발표하며 음원 차트 1위를 휩쓰는 등 명실상부 '솔로 퀸'으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청하는 지난 2월 데뷔 4년 만에 첫 정규앨범 'Querencia(케렌시아)'를 발매하고, 직접 작사에 참여한 타이틀곡 'Bicycle(바이시클)'로 음악적 역량을 발휘했다. 여기에 한층 업그레이드된 퍼포먼스로 독보적인 무대를 펼치기도 했다. 또한 세계적 래퍼 Guaynaa(구아이나)와 함께한 수록곡 'Demente(데멘테)' 스페니쉬 버전을 통해 글로벌 팬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솔로 가수로서 독보적 입지를 굳혀가고 있는 청하는 앞으로도 활발한 음악 활동과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