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나고 경쾌한 곡[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내달 21일 신곡 'Butter(버터)'로 돌아온다.
방탄소년단은 27일(이하 한국시간)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Butter' 발매 소식을 알렸다. 작년 8월 21일 발매한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에 이은 두 번째 영어 곡으로 내달 21일 오후 1시 전 세계 동시 공개된다.
'Butter'는 댄스 팝 기반의 신나고 경쾌한 분위기에 방탄소년단의 부드러우면서도 카리스마 넘치는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이다.
방탄소년단은 첫 영어 곡 'Dynamite'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에서 세 차례나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총 13번 톱10에 오를 정도로 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켰다. 두 번째 영어 곡으로 또 어떤 성과를 거둘지 기대된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3월 미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제63회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후보 입성에 이어 단독 공연을 펼치며 대중음악사에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최근 영국 최고 권위의 음악 시상식 '2021 브릿 어워드(The BRIT Awards)'에서 '인터내셔널 그룹(International Group)' 부문 후보에 올랐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