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이현배 빈소,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마련…22일 발인
입력: 2021.04.20 08:46 / 수정: 2021.04.20 08:46
이현배가 지난 1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유족 측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고인의 빈소를 마련하고 조문객을 받는다. /Mnet 제공
이현배가 지난 17일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 유족 측은 신촌 세브란스병원에 고인의 빈소를 마련하고 조문객을 받는다. /Mnet 제공

제주서 부검 마친 후 서울서 조문객 받기로

[더팩트 | 유지훈 기자] 그룹 45RPM의 멤버이자 DJ DOC 이하늘의 친동생으로 잘 알려진 고(故) 이현배의 빈소가 서울에 마련된다.

20일 <더팩트> 취재 결과 이현배의 빈소는 이날 신촌 세브란스병원 장례식장 특2호실에 차려진다. 발인은 오는 22일 오전 11시 엄수될 예정이며 장지는 한남공원이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현배는 지난 17일 오전 10시께 제주 서귀포시 한 주택 내부에서 쓰러진 채 인터넷 설치기사에 발견됐다. 경찰과 119 구급대원이 현장에 출동했지만 이현배는 이미 숨진 상태였다.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과 관련해 주변 사람들의 불협화음도 이어지고 있다. 이하늘은 DJ DOC 멤버 김창열이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고인을 추모하는 글을 남기자 댓글로 "네가 죽였다"며 비난했다.

이하늘에 따르면 DJ DOC 멤버들은 제주도에 땅을 사고 수익을 내려 펜션을 짓기로 했다. 정재용이 자금 문제가 생겨 이현배가 공사 비용을 투자했다. 그러나 김창열이 투자금을 주지 않아 이현배가 생활고에 시달렸고 교통사고 후 검사도 제대로 받지 못해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는 것이 이하늘의 주장이다.

이에 김창열은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 채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이라며 이현배의 장례가 치러진 후 논란을 정리할 것을 예고했다.

이현배의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지만 유족은 정확한 사망 원인 파악을 위해 부검을 요청했다. 19일 부검에 참여한 강현욱 제주대 교수는 "이 씨의 심장 우심실이 일반인에 비해 50%가량 큰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이 부분이 직접적인 사인인지에 대해서는 아직 판단을 내리기 이르다"며 국과수 최종 부검 결과를 기다려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1973년생인 이현배는 힙합 그룹 45RPM을 결성, 1999년부터 언더그라운드를 주 무대로 활동한 힙합 1세대다. YG엔터테인먼트 산하 레이블인 YG언더그라운드, 이하늘이 세운 연예 기획사 부다사운드 등을 거치며 대중적 인기를 누리기도 했다. 대표곡은 '리기동' '재미있는 힙합', 영화 '품행제로'의 OST인 '즐거운 생활' 등이다.

tissue_hoon@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