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열, 이하늘 폭로에 "혼란스럽고 애통…억측 자제"
입력: 2021.04.19 11:42 / 수정: 2021.04.19 11:42
래퍼 이현배가 사망한 후 그의 형인 DJ DOC 이하늘이 김창열 때문이라고 주장한 가운데 김창열이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며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더팩트 DB
래퍼 이현배가 사망한 후 그의 형인 DJ DOC 이하늘이 '김창열 때문'이라고 주장한 가운데 김창열이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며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더팩트 DB

래퍼 이현배 사망 후 DJ DOC 이하늘-김창열 갈등 불거져

[더팩트 | 정병근 기자] DJ DOC 이하늘이 동생인 래퍼 이현배의 사망을 '김창열 때문'이라고 하자 김창열이 애통한 마음을 전하며 억측 자제를 당부했다.

김창열은 19일 오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우선 고인이 되신 이현배 님의 삼가 명복을 빈다.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되어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한다"며 이하늘의 폭로와 관련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그는 "DJ DOC는 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 온 그룹이다. 이 과정 속에서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인을 떠나 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 채 오래 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이라고 전했다.

이어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고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린다. 다시 한 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덧붙였다.

앞서 17일 이하늘의 동생이자 45RPM 멤버 이현배가 갑작스럽게 사망했다. DJ DOC 멤버 김창열은 SNS에 고인을 추모하는 글을 남겼고 이하늘은 댓글로 "네가 죽였다"고 답했다. 이후 이하늘은 19일 SNS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신이 분노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하늘에 따르면 DJ DOC 멤버들은 제주도에 땅을 사고 수익을 내려 펜션을 짓기로 했다. 정재용이 자금 문제가 생겨 이현배가 공사 비용을 투자했다. 그러나 김창열이 투자금을 주지 않아 이현배가 생활고에 시달렸고 교통사고 후 검사도 제대로 받지 못해 결국 사망에 이르렀다는 것이 이하늘의 주장이다.

이현배는 지난 17일 제주 서귀포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됐다.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지만 유족은 정확한 사망 원인 파악을 위해 부검을 요청한 상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