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Dynamite' 뮤비도 '10억 뷰' 대열 합류
입력: 2021.04.13 08:43 / 수정: 2021.04.13 08:43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누적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방탄소년단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12일 오후 누적 유튜브 조회수 10억 건을 돌파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DNA' '작은시' 이어 통산 3번째

[더팩트ㅣ이한림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Dynamite' 뮤직비디오가 누적 주회수 10억 뷰 대열에 합류했다.

13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Dynamite'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12일 오후 5시 46분경 10억 건을 넘었다.

이에 'Dynamite' 뮤직비디오는 누적 조회수 12억 뷰를 넘긴 'DNA'와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은 통산 3번째 10억 뷰 뮤직비디오가 됐다.

앞서 'Dynamite'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접속자 수 300만 명을 넘기며 유튜브 프리미어 뮤직비디오 역대 최다 시청 기록을 세운 바 있다. 또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로부터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K-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최다 시청 유튜브 뮤직비디오' 등 3개 기록을 공인받으며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9월 5일 자)에서 2주 연속 차트인을 포함해 통산 3차례 '핫 100' 정상에 올랐던 'Dynamite'는 발매된 지 8개월 가까이 지났음에도 '핫 100' 차트에 머무르며 한국 가수 최장 차트인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 곡으로 '2021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 수상 후보로 오른 데 이어 시상식 단독 공연까지 펼치며 21세기 팝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2억 뷰의 'DNA' 11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0억 뷰의 'Dynamite', 9억 뷰의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8억 뷰의 'IDOL', 7억 뷰의 '피 땀 눈물',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 (FIRE)' '쩔어', 5억 뷰의 'Save ME', 4억 뷰의 'Not Today'와 '봄날', 각 3억뷰를 넘긴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Life Goes On', 2억 뷰의 '호르몬 전쟁' 'I NEED U' 'ON' 'Black Swan', 1억 뷰의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No More Dream' 'IDOL (Feat. Nicki Minaj)' 'Dynamite' B-side 'Dynamite' (Choreography ver.) 'I NEED U' (Original ver.) 'Ego' 등이다.

2kuns@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