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신곡 스포일러 비디오 공개…한층 짙어진 감성 예고 
입력: 2021.04.01 09:50 / 수정: 2021.04.02 10:03
가수 김재환이 세 번째 미니 앨범 Change(체인지)의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 스포일러 영상 내레이션 버전을 공개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김재환이 세 번째 미니 앨범 'Change(체인지)'의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 스포일러 영상 내레이션 버전을 공개했다. /스윙엔터테인먼트 제공

4월 7일 미니 3집 'Change' 발매, 타이틀곡은 '찾지 않을게'

[더팩트|원세나 기자] 가수 김재환이 컴백을 앞두고 신곡에 대한 힌트를 다양하게 전달하며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소속사 스윙엔터테인먼트는 1일 0시 공식 SNS에 김재환의 세 번째 미니 앨범 'Change(체인지)'의 타이틀곡 '찾지 않을게' 스포일러 영상 내레이션 버전을 공개했다. 이에 앞서 지난달 31일 0시에는 스포일러 영상 허밍 버전을 공개하며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먼저 지난달 31일 공개된 스포일러 영상 허밍 버전은 공중전화 부스에서 울리는 전화벨 소리로 시작하며 긴장감이 흐르면서도 감각적인 무드를 자아냈다. 이어 힘없이 떨어진 수화기 속에서 흘러나오는 김재환의 허밍으로 신곡에 대한 힌트를 남겼고 영상 말미에 타이틀곡 제목 '찾지 않을게'가 공개되며 관심을 집중시켰다.

이어 1일 공개된 내레이션 버전에서는 김재환이 "너 어디에서 뭘 하든 이제 찾지 않을게"라는 가사를 슬픔에 젖은 목소리로 소화하며 곡의 느낌을 한층 섬세하게 표현했다. 특히 내레이션을 마치자마자 영상이 흑백으로 변하며 먹먹한 감성을 더욱 짙어지게 했다. 이틀에 걸쳐 공개된 스포일러 영상 속 정작 김재환의 모습은 드러나지 않아 새 앨범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앞서 김재환은 변화에 대한 애티튜드를 담은 콘셉트 포토를 모두 공개하며 새로운 음악적 시도를 예고한 바 있다. 또한 이번에 공개한 스포일러 영상에 신곡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을 잘 담아내 오는 2일 0시 공개될 트랙리스트에 음악 팬들의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김재환의 새 앨범 'Change(체인지)'는 2019년 12월 발매한 미니 2집 'MOMENT(모먼트)' 이후 1년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김재환은 지금까지 작사·작곡에 참여해 음악 내공을 탄탄히 쌓아왔으며 이번 앨범 또한 자신만의 독보적인 색깔을 담아 더욱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김재환의 미니 3집 'Change(체인지)'는 오는 7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wsen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