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22일 신사옥 이전…"영감 얻을 수 있는 공간"
입력: 2021.03.22 09:31 / 수정: 2021.03.22 09:31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22일 용산 신사옥으로 이전한다. 지난 19일 하이브로 사명 변경을 선언하며 새 출발을 알린 빅히트의 지향점을 담고 새로운 문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은 새로운 사명을 적용한 디자인 시뮬레이션 안으로 실제 사옥의 모습과는 다를 수 있음. /빅히트 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22일 용산 신사옥으로 이전한다. 지난 19일 '하이브'로 사명 변경을 선언하며 새 출발을 알린 빅히트의 지향점을 담고 새로운 문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진은 새로운 사명을 적용한 디자인 시뮬레이션 안으로 실제 사옥의 모습과는 다를 수 있음. /빅히트 제공

지상 19층·지하 7층 규모에 1천여 명 구성원 집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가 새로운 사옥에서 '하이브(HYBE) 시대'를 맞는다.

빅히트는 22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용산 트레이드센터로 사옥을 이전한다. 지상 19층, 지하 7층, 전체 면적 약 6만㎡ 규모의 새 사옥은 지난 19일 '하이브'로 사명 변경을 선언하며 새 출발을 알린 빅히트의 지향점을 담고 새로운 문화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빅히트의 멀티 레이블들을 비롯해 관계사 임직원 1000여 명이 입주해 근무하게 된다. 내부는 음악 작업실과 촬영 스튜디오를 포함한 엔터테인먼트 특수시설, 사무용 공간, 공용 복지 공간 등 크게 세 섹션으로 구성됐으며, 지하에는 일반인에게 공개되는 뮤지엄 공간도 마련된다.

신사옥은 '하이퍼 노마드(Hyper Nomad)'를 콘셉트로 구성원 모두가 연결, 확장, 관계를 상징하는 하이브의 가치를 실현하는 동시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내고 레이블과 솔루션, 플랫폼을 축으로 확장하는 기업으로서 보다 효율적으로 일하는 문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모든 공간이 개방된 형태의 '모바일 오피스'를 추구하며 자체 앱을 통해 원하는 좌석에서 업무를 볼 수 있는 자율 좌석제 시스템이 도입됐다. 구성원과 업무에 맞게 공간이 변화하는 오피스라는 점도 차별점이다. 가볍게 움직이는 모빌랙으로 업무 공간의 크기를 바꿀 수 있고 참여 인원과 목적에 따라 업무/회의 공간을 자유롭게 변형해 사용할 수 있다.

빅히트는 "공간에 맞춰 사람을 '모아 놓은 공간'이 아닌, 구성원이 자발적으로 '모여 있는 공간'"이라고 설명했다.

구성원들을 위한 복지공간도 곳곳에 마련됐다. 사무 공간을 3개층씩 묶어 내부계단을 설치, 층간 이동이 편리하도록 했고 계단을 통해 층과 층이 만나는 공간에는 구성원들의 리프레시와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라이브러리 겸 라운지, 피트니스 등이 조성됐다.

건물의 최상층부에는 유연한 사고와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오디토리엄과 카페, 외부 정원 등이 조성됐다. 200여 그루의 자작나무가 심긴 외부 정원은 일에 지친 마음과 생각을 가지런히 빗을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로 'Comb'로 명명됐다.

신사옥 공간 브랜딩을 총괄한 민희진 CBO는 "공간은 태도를 만들고, 태도는 가치와 문화를 만든다"며 "다양성을 가진 구성원 각자가 영감과 편의를 얻을 수 있도록 공간을 조성했고, 이러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문화가 곧 기업의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밝혔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