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유튜브 채널 개설…'꼬마 로제' 공개
입력: 2021.03.18 15:56 / 수정: 2021.03.18 15:56
블랙핑크 로제가 개인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인터뷰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그의 인터뷰와 함께 그의 어린 시절 모습이 담겼다. /YG 제공
블랙핑크 로제가 개인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고 인터뷰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그의 인터뷰와 함께 그의 어린 시절 모습이 담겼다. /YG 제공

18일 4년 4개월 만에 '엠카' 출연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블랙핑크 로제(ROSÉ)가 솔로 앨범으로 글로벌 음악 팬들을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개인 유튜브 채널을 오픈했다.

블랙핑크 로제는 18일 개인 유튜브 채널 'ROSÉ'를 개설하고 인터뷰 필름 한 편을 게재했다. 영상은 로제의 어린 시절 모습이 담겼다. 자유롭고 활동적인 꼬마 로제는 눈썰매장을 당차게 누비는가 하면 음악에 맞춰 춤을 추고 있다.

로제는 자신의 호주 이름이 ROSEANNE으로 지어진 이유, 어릴 때 살던 집, 낮잠을 좋아했던 기억 등을 떠올렸다. 그는 "자고 일어나면 피아노를 쳤다. 정말 재미있었다. 이때 음악에 관한 사랑을 많이 키운 것 같다"고 회상했다.

로제는 "음악을 잘한다는 게 어떤 뜻일지 생각하며 한때 고민에 빠졌던 적도 있었다"고 털어놨다. 이어 "음악 듣는 것도 어느 순간 즐겁지 않았다"며 "이런저런 일을 겪으며 음악은 내 삶의 경험을 가지고 말하는 게 중요하다고 느꼈다. 음악은 요즘 내게 위로가 된다"고 말했다.

나아가 로제는 아티스트로서 새로운 꿈을 꾸게 됐다고 밝혔다. 그는 "어렸을 때는 비욘세나 마이클 잭슨처럼 되고 싶다는 생각이 컸다. 요즘에는 언제 어디서나 흔들리지 않는 행복한 가수가 되려고 한다"며 "솔로 데뷔를 하며 과정 하나하나를 즐기려고 다짐했다"고 전했다.

현재의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되짚는 그의 진솔한 인터뷰는 그의 솔로 싱글 앨범 'R'의 타이틀곡 'On The Ground(온 더 그라운드)'의 메시지와 맞닿아 있다. 'On The Ground'는 '항상 더 높은 곳을 바라보며 달려왔지만 정작 중요한 가치는 내 안에 있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곡이다.

로제는 18일 오후 방송되는 엠넷 '엠카운트다운'에서 'On The Ground'와 'Gone(곤)' 무대를 펼친다. 2016년 11월 블랙핑크의 '불장난' 무대 이후 약 4년 4개월 만의 '엠카운트다운' 출연이다.

한편 로제의 첫 솔로 앨범 'R'은 지난 16일 출시되자마자 하루 동안 약 28만 장이 판매돼 한터차트 음반 부문 1위에 올랐다. 앞서 선주문량만 무려 50만 장 이상을 기록했던 터라 최종 초동 기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우리나라 역대 여성 솔로 아티스트 단일 음반 최고 기록이다.

'On The Ground' 뮤직비디오는 공개 시점 동시 접속자 수 120만 명을 넘겨 K팝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유튜브 프리미엄(Youtube Premiere) 뮤직비디오 시청 기록을 달성했다. 조회 수는 현재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뒀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