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치 않은 기록"…美 포브스, 원호 새 앨범 성적 주목
입력: 2021.03.11 15:50 / 수정: 2021.03.11 15:50
원호가 지난달 발표한 새 앨범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이 성적에 주목하며 흔치 않은 기록이라고 평했다. /하이라인엔터 제공
원호가 지난달 발표한 새 앨범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로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이 성적에 주목하며 "흔치 않은 기록"이라고 평했다. /하이라인엔터 제공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두각

[더팩트 | 정병근 기자]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가 원호의 새 앨범 성적을 주목했다.

포브스는 지난 9일(현지 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주 K-POP 슈퍼스타 원호 월드 송 차트 전체 중 20% 차지'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이번 주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는 신인 솔로 뮤지션 원호의 새로운 싱글 5곡이 진입했다. 이것은 전체 순위의 20%를 차지했다는 의미"라고 전했다.

이어 "이러한 유형이 지배했던 전례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빌보드 차트에서는 여전히 비교적 흔치 않다"며 원호의 기록을 자세하게 소개했다.

원호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서 'Lose(루즈)'로 5위, 팝 싱어송라이터 Kiiara(키아라)와 함께 작업한 'Ain’t About You(에인트 어바웃 유)'로 18위에 올랐다. 이밖에도 'Devil(데빌)', 'WENEED(위니드)', 'FLASH(플래시)'가 각각 22위, 23위, 25위를 기록했다.

앞서 포브스는 '2021년 미국을 놀라게 할 K-POP 솔로 스타'로 원호를 선정하며 "그의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는 솔로 모험을 막 시작한 사람에게 주목할 만한 톱 앨범 판매 차트에 도달했다. 원호는 메이저 무대로 향하고 있는 것 같다"고 집중 조명한 바 있다.

원호는 지난달 26일 첫 미니 앨범 Part.2 'Love Synonym #2 : Right for Us(라이트 포 어스)'를 발매했다. 오는 28일 2번째 온라인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