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 아티스트, 위버스 합류…"긍정적 시너지 기대"
입력: 2021.03.08 10:26 / 수정: 2021.03.08 10:26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합류한다. 아티스트 별 합류 일정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각 회사 로고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들이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에 합류한다. 아티스트 별 합류 일정은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각 회사 로고

아티스트 별 합류 일정 순차적 공개

[더팩트 | 정병근 기자] FNC엔터테인먼트(이하 FNC)가 글로벌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합류한다.

FNC는 8일 "글로벌 K-팝 아티스트의 육성과 콘텐츠 방향성 등 회사의 경영전략에 따라 회사 차원에서 위버스 합류를 결정했다. 향후 FNC 소속 아티스트들은 위버스를 통해 전 세계 팬들과 더 긴밀하게 소통하고 다양한 음악 장르와 팬 콘텐츠 등을 선보이게 된다"고 밝혔다.

앞서 FNC 아티스트 가운데 피원하모니와 체리블렛이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다른 아티스트들의 위버스 합류 일정은 추후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피원하모니는 지난해 10월 위버스에 합류해 커뮤니티 가입자 약 30만 명(2021년 2월 기준)을 기록했고 210여개 국가/지역의 글로벌 팬덤과 소통하고 있다. 피원하모니는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도 입점해 데뷔 앨범과 세계관을 담은 영화 '피원에이치(P1H): 새로운 세계의 시작'의 VOD를 전 세계 51개 국가/지역에 판매했다.

체리블렛은 지난 1월 첫 번째 미니 앨범 'Cherry Rush(체리 러시)' 발표를 앞두고 위버스 커뮤니티를 오픈했다. 체리블렛은 무대 밖의 자연스러운 일상과 연습 과정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등 전 세계 팬들과 다양한 소식을 나누고 있다. 체리블렛 역시 위버스샵을 통해 앨범을 판매하고 있다.

위버스는 "FNC 아티스트들이 위버스를 통해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드러내며 글로벌 팬덤을 탄탄하게 구축, 차세대 글로벌 아티스트로 거듭나는 등 긍정적인 시너지가 만들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
실시간 TOP10
정치
경제
사회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