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관 구체화"…CIX, 댄디·러블리한 변신(종합)
  • 정병근 기자
  • 입력: 2021.02.02 16:34 / 수정: 2021.02.02 16:34
CIX가 2일 오후 4번째 미니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Hello, Strange Dream)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C9엔터 제공
CIX가 2일 오후 4번째 미니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Hello, Strange Dream)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C9엔터 제공

2일 4번째 미니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 발매[더팩트 | 정병근 기자] 그룹 CIX(씨아이엑스)가 러블리한 매력으로 음악 스펙트럼을 확장했다.

CIX(BX, 승훈, 배진영, 용희, 현석)는 2일 오후 4번째 미니 앨범 헬로 챕터 Ø. '안녕, 낯선 꿈'(Hello, Strange Dream) 발표 온라인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신보는 '안녕, 낯선사람', '안녕, 낯선공간', '안녕, 낯선시간' 등 CIX가 펼쳐온 'HELLO' 시리즈의 프리퀄이자 대미를 장식하는 앨범으로 멤버들은 "이전과 달리 댄디하고 사랑스러운 콘셉트"라고 소개했다.

신보는 타이틀곡 'Cinema(시네마)'부터 24인조 리얼 오케스트라 사운드가 담긴 'Stairway To Heaven(스테어웨이 투 헤븐)', CIX의 보컬과 랩, 아카펠라가 어우러져 색다른 무드를 자아내는 'Round 2(라운드 2)', CIX의 찬란한 청춘을 노래한 컨트리 풍의 'Young(영)', 팬덤 FIX에게 전하는 R&B 팝 곡 'Everything(에브리싱)'까지 5개의 트랙이 담겼다.

멤버들은 "CIX의 세계관이 조금 더 구체화됐다. 우리만의 이야기가 팬들에게 기대감을 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타이틀곡 'Cinema'는 모든 사건이 벌어지기 이전의 아름다운 시절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은 노래다. 곡의 주제에 맞게 업템포의 리듬과 경쾌한 멜로디는 그간의 몽환적이고 강렬한 음악과는 달리 CIX의 또 다른 매력을 극명하게 보여준다.

CIX는 댄디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처음이라 CIX의 새로운 느낌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타이틀곡 Cinema를 소개했다. /C9엔터 제공
CIX는 "댄디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처음이라 CIX의 새로운 느낌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타이틀곡 'Cinema'를 소개했다. /C9엔터 제공

CIX는 "스토리 상 어린 시절 이야기라 반바지에 니삭스, 밝은 머리색 등 스타일링에 많이 변화를 줬다. 하지만 마냥 귀엽기만한 이야기가 아니라 아련함에 집중했기 때문에 그 부분을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포인트를 설명했다. 이어 "댄디하고 사랑스러운 모습은 처음이라 CIX의 새로운 느낌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예고했다.

또 "누구에게나 떠올리는 것만으로도 입가에 미소가 떠오르게 하는 시절에 대한 이야기다. 무대에서 팬 여러분들께 밝은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설렌다. 너무 좋아서 계속 돌려 들었는데 여러 분들도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이전 앨범에 이어 세계적인 댄스 크루 저스트 절크, 독보적인 안무가 최영준이 다시 한번 CIX 안무 제작에 참여하며 한층 더 수준 높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유니크한 세계관과 짜임새 높은 퍼포먼스, 완벽한 비주얼로 한계 없는 성장을 이어온 CIX는 신보를 통해 또 한 번 스펙트럼을 넓혔다. 유쾌함, 댄디함, 사랑스러움 등 다채로운 매력으로 중무장한 CIX는 "열심히 준비했다. 성적이 중요하기도 하지만 2021년에는 잘 활동해서 연말 시상식에서 팬들을 만날 기회가 많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IX는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전곡 음원을 공개하고 SBS MTV '더쇼'를 통해 타이틀곡 'Cinema' 무대를 공개한다.

kafka@tf.co.kr
[연예부 | ssen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